[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마케팅 통제의 필요성과 사례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
통제
사업의 개념정의
기업내부 분석
글로벌마케팅 환경분석
1. 최고경영자의 글로벌경영태도
2. 과거실적평가
3. 현재전략평가
4. 가용자원의 평가
1. 경제적 환경
2. 정치, 법률의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4. 경쟁기업분석
5. 고객 분석
기회 및 위협파악 ( OT )
강점과 약점파악 ( SW )
글로벌마케팅 목표설정
1. 전략 과제
2. 계수 목표 설정
글로벌마케팅 전략 개발
1. 해외시장 진출방법설정
2. 표적국가 / 시장 선정
3. 글로벌시장 세분화
4. 글로벌 포지셔닝 전략
5. 마케팅자원의 배분 :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략
글로벌 마케팅믹스 전략
1. 글로벌제품전략
2. 글로벌가격전략
3. 글로벌유통전략
4. 글로벌광고 및
판촉전략
실행 및 평가
글로벌마케팅 조직
글로벌마케팅 통제
글로벌 마케팅 통제
3위
글로벌 마케팅 통제
글로벌 마케팅의 계획 실행 및 결과를 포괄하는
본사와 자회사의 글로벌 마케팅활동의 전반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검토하는 활동
통제
계획과 성과 간의 편차를 확인하고, 이러한 편차를 분석하기 위한 어떤 순서적이고 지속적인 정보
가공의 과정“으로 정의한다.
글로벌 마케팅통제
글로벌마케팅의 계획, 실행 및 결과를 포괄하는
본사와 자회사의 글로벌 마케팅활동의 전반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검토하는 것을 의미한다.
통제목표의
수립
통제방법의
선정
통제기준의
설정
책임소재의
규명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확립
목표의
재검토 및
수정
방법의
재검토 및
수정
기준의
재검토 및
수정
책임소재의
재검토 및
수정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재검토 및
수정
각 단계의
계속적인
수정
경영성과에
대한 계속적인
검토
글로벌 마케팅 통제의 과정
공동목표의 달성
전략적 계획의 수립과 이행
현지경영자의 평가기준
환경변화의 대응
공동시장의 출현
자회사의 질적 향상
글로벌 마케팅 통제의 필요성
통제목표의 수립
통제방법의 선정
통제기준의 설정
책임소재의 규명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확립
통제경과의 평가 및 수정
글로벌 마케팅 통제의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대한 기타 국가의 문화적 저항을 감소시키는 한편, 미국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 서비스 및 지역 채널 운영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해외 시장 개척의 시점과 자본투자의 방식, 그리고 문화적 할인을 감안한 문화마케팅 전략의 사례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사례임에 틀림없다. 또한 니켈로디온은 최근에도 글로벌 네트워크 벤처 (Global Network Ventures)를 통해 인도, 말타,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에 대한 투자를 확대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목 차1. 서 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2.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32.1. 수출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32.2.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73.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113.1. 성공사례 123.2. 수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84.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204.1. 수출지식의 사회적 공유시스템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많은 기대에 비해,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분석, 브랜드와의 역학관계 그리고 본질적인 스포츠마케팅의 사회적 순기능 역할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보단계에 불과하다. 이에 본 연구자는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영역 및 활동내용, 특히 기업 내의 스포츠마케팅 활동상황을 중심으로 사례 조사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영향력 및 효과를 분석 연구해 보고자 한다. 이중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스포

  • [마케팅] 유통관리
  • 대한 통제력은 증가하지만 더 많은 투자를 필요로 하며, 유통환경 변화에 대한 유연성이 낮아진다.ex) 현대자동차의 생산과 영업과의 관계, 이마트의 직영관리 등 이것은 전방통합과 후방통합으로 나뉜다.1-1 전방통합제조업체가 도매와 소매를 흡수하는 형태이다. ex) 제일모직은 빈폴 등 패션의류브랜드의 개발을 통해 의류시장에 참여한다. 사례① 까페 네스까페전 세계 30개국 카페네스카페(Cafe NESCAFE)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다음달말 서울에

  • [국제경영학] 국제생산관리
  • 분석해보고 현재 기업들의 사례를 알아봄으로써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해보도록 하자.Ⅱ. 본론1. 국제생산관리의 의의본래 생산관리란 어떤 제품이 가격, 품질, 수량, 기일 등에 맞추어 생산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생산 활동을 계획, 조직, 통제하는 것을 뜻한다. 근래에는 글로벌화 의 추세에 맞춰서 우리 기업들이 유리한 생산입지를 찾아 해외직접투자가 급증하면서 좀 더 광범위한 개념의 생산관리,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