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리츠칼튼호텔의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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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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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팀 소개 및 수행 과정
Part 2. 리츠칼튼의 소개 및 인사 교육 프로그램
호텔리츠칼튼소개
신입, 경력사원중심교육훈련
전직원중심교육육련
간부사원중심교육훈련
Part 3. P.O .S 컨설팅 프로그램
신입사원 변화양상 분석
One + One = One 프로그램
Noblesse Oblige Program
Part 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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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프로젝트의 수행 과정
2004년 하반기 프로젝트 수행에 있어, 우선 저희 회사에 프로젝트를 맡겨주신 (주)리츠 칼튼 호텔 관계자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후원을 해주신 경희대학교 허연 교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저희의 프로젝트는 기존에 (주) 리츠칼튼 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직원교육 프로그램을 먼저 조사하여, 그것을 베이스로 조사 분석 후, 저희의 아이디어를 첨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직의 장기적인 성공과 정착을 위해,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 중 가장 우선 하였던 것은 직원들간의 화합이며, 나아가 호텔기업의 건전한 사회적 이미지 획득을 위한 방안으로까지 연장하여 프로젝트 수행을 하였습니다. 또한, 저희의 프로그램은 단기적 프로그램, One +One=One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과 장기적 프로그램 , Noblesse Oblige Program:직원의 봉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양분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 프로그램(One + One =One Program)에 있어서는 N세대의 특정을 지닌 신입사원들이 호텔의 일원으로서 기존의 직원과의 화합의 발판을 마련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는 면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 프로그램(Noblesse Oblige Program)은 봉사를 통하여 직원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인성교육을 통해, 호텔리어에게 요구되어지는 서비스 마인드의 구축과 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건전한 호텔 이미지의 홍보에 기여하는 효과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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