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해외 시장 진출 연혁
1)해외진출 연혁
2)NC소프트의 해외진출 배경

Ⅱ. 중국 내 온라인 게임의 시장현황 및 게임 시장 분석
1)중국 내 게임시장 현황
2)온라인 게임의 현황과 전망
3)중국 게임 시장 현황과 분석 종합

Ⅲ.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1. 제품 전략
2. 브랜드 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촉진 전략
6. 시장정보체제 및 문제점
7. 마케팅 조직 및 인력의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
8. 영업실적 평가

Ⅳ. 향후 마케팅 과제
1)현지화
2)게임 외 프로모션의 확대
3)중국 정부와의 관계
본문내용
NC소프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Ⅰ. 해외 시장 진출 연혁
1)해외진출 연혁
2000년 7월 :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NC소프트의 현지법인 “NC인터랙티브” 설립
대만에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2001년 5월 :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미국 지사 “NC오스틴” 설립
2001년 7월 : 미국에서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2002년 9월 : 일본에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2001년 10월: 일본의 “소프트 뱅크”그룹과 JV 체결, “NC재팬” 설립.(60%지분)
2002년 12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아레나넷”을 인수하여 “NC시애틀” 설립
2003년 1월 : 중국 상하이에 “시나닷컴”과의 JV 체결, “NC시나” 설립
2003년 4월 : 중국에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2003년 8월 : 대만의 “감마니아”와 JV 체결, “NC타이완” 설립.(49% 지분)
2004년 4월 : 미국에 시티 오브 히어로 상용서비스 개시
2004년 5월 : 미국과 대만에 리니지II 상용서비스 개시
2004년 6월 : 일본에 리니지II 상용서비스 개시
2004년 7월 : 태국의 “트루”와 JV 체결, “NC트루” 설립
2004년 9월 : 영국 브라이튼에 NC소프트의 지사 “NC유럽” 설립
2004년 10월: 중국 베이징에 R&D연구센터 설립
2004년 11월: 유럽에 리니지II 상용서비스 개시
중국에 리니지II 상용서비스 개시
2005년 2월 : 유럽에 시티 오브 히어로 유럽 상용서비스 개시
2005년 4월 : 미국에 길드워 상용서비스 개시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ncsoft.com
-한국게임산업개발원(www.gameinfinity.or.kr)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www.gameinfinity.or.kr)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전자신문(www.etimesi.com)
-한국 인터넷PC문화협회(www.ipca.or.kr)
-2004 대한민국 게임백서(한국게임산업개발원, 문화관광부)
-2005 대한민국 게임백서(한국게임산업개발원, 문화관광부)
-한국언론재단(www.kinds.or.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인터뷰
-서동훈 NC소프트 국내사업1팀(국내 마케팅 담당)
-신승태 주임 Studio E&G LⅡ 퍼블리싱 팀(중국 리니지 마케팅 담당)
-인주연 주임 Studio E&G LⅡ 퍼블리싱 팀(일본 리니지 마케팅 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2. NC SOFT의 선정 동기Ⅱ. 본론1. NC SOFT 소개1-1) NC SOFT 란?1-2) NC SOFT의 핵심역량2. NC SOFT 중국 진출2-1) 중국 환경 분석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5. 실폐 사례Ⅲ. 결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향후 전략Ⅰ. 서 론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

  • [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중국마케팅전략
  • 가 중국에서 사는 법목차-서론-1. 엔씨소프트?2. 선정이유-본론-1. 환경분석 / 진출배경2. 중국시장 분석3. 기존 마케팅 전략4. 실패 요인5. 새로운 마케팅 전략-결론--서론-1.엔씨소프트?(1) 개요상호(주)엔씨소프트설립일1997년 3월 11일대표이사김택진자본금약 100억원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임직원본사 1,259 명 (정직원 기준)거래소등록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2) 기업철학새로움에 대

  • [국제기업환경] 리니지의 현지화전략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
  • 국제기업환경론 국가분석/사례개발 제안서리니지의 현지화전략 -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주요목차 Ⅰ. 서론: -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 한국에서의 리니지 성공 -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대만) Ⅱ. 본론: 1. 대만의 국가분석 (PEST 모델활용) 1) Political 2) Economic① 시장규모 ② 대만 시장의 특성 - 중소기업의 천국 - 자유롭고 치열한 경쟁 - 화교 네트웍의 중심 - 일본제품의 아성 3) Socio-cultural 대만의 문화혁명- 중국지우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Ⅰ. 개요Ⅱ.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1. 두산의 소주가 올 상반기 일본시장을 석권했다2. 두산주류BG의 마케팅 전략Ⅲ.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1. 도쿄 디즈니2. 유로 디즈니3. 홍콩 디즈니 vs 상하이 디즈니1) 홍콩 디즈니2) 상하이 디즈니Ⅳ. SONY(소니)의 미국진출Ⅴ. 엔씨

  • [글로벌기업사례] 한국과 중국 온라인게임산업 비교를 통한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Nc 소프트다음은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현황을 Porter(1990)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하여 체계적․종합적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향후 전략대안 설정에 활용하고자 한다. 다이아몬드 모델은 요소조건, 수요조건, 관련 및 지원산업, 기업 전략․구조․경쟁의 4가지 내적요소와 정부, 우연한 사건(Chance Events)의 2가지 외적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3.1.1 요소조건첫째, 엔씨소프트는 최고 수준의 게임 개발인력 및 글로벌 개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