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중국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엔씨소프트?
2. 선정이유
-본론-
1. 환경분석 / 진출배경
2. 중국시장 분석
3. 기존 마케팅 전략
4. 실패 요인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1.엔씨소프트?


(1) 개요
상호
(주)엔씨소프트
설립일
1997년 3월 11일
대표이사
김택진
자본금
약 100억원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임직원
본사 1,259 명 (정직원 기준)
거래소등록
2000년 7월 7일 코스닥,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





(2) 기업철학

새로움에 대한 도전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리니지II)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엔씨소프트 조직을 바꿉니다. 엔씨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속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자기조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고객의 요구가 일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더욱 향상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 http://www.ncsoft.co.kr/
뉴스 기사 - http://news.media.daum.net/economics/finance/200302/14/inews24/v3767609.html(아이뉴스)
http://news.media.daum.net/culture/200211/22/inews24/v3352294.html(아이뉴스)
http://news.media.daum.net/economics/industry/200203/19/ked/v2448328.html(한국경제)
http://www.reviewstar.net/rev/rev_view.php?uid=548&code=star10(리뷰스타 게임뉴스)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knowhow/entry.php?d1id=3&dir_id=3&eid=FSaVxQsmnScXVJ4Vjc4o
ZA94cY9z9aOa&qb=v6O+vrzSx8HGriDB37G5wfjD4g==
네이버 블로그- http://blog.daum.net/clean420/6102466
네이트 통- http://tong.nate.com/transition/275627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전략(1) Segmentation(게임시장 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자리매김)Ⅳ. 마케팅전략 & SWOT분석1. 4Ps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2. SWOT 분석V. 경쟁사 비교1. NC소프트 소개2. NC소프트 연혁3.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소개4.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5. 블리자드와 엔씨소프트 게임의 인기비결Ⅵ.결론Ⅶ.참고자료I. 기업 선정동기1. e-Sports 탄생의 시초∙ 한국은 1996년부터 인터넷 카페의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소프트맥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테일즈 위버’를 통해 업계 1위 탈환을 노리기도 했다. 또한 그 해 10월, 그 동안 꾸준히 준비해오던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김정주 사장의 전략적인 일본 진출 등을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왜 해외로 진출할 수밖에 없었나? ⅰ. 국내시장의 협소성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었지만 한국 게임시장 크기는 전 세계 게임시장의 1%에도 못 미치고 있었다. 더 큰 시장이 해외에 있는데 국내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

  • [국제마케팅] nc소프트(엔씨소프트)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 소프트뱅크 그룹과의 합작법인 「엔씨저팬」 설립12월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올해의 정보통신중소기업 대상 수상 (정보통신부)「리니지」 세계 최초 동시접속자수 30만 돌파2002년 01월 美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에버퀘스트」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02월「리니지」 일본 상용 서비스 개시03월「리니지」 중국 베타 서비스 개시2001년 결산 매출 1,247억원 기록 국내 S/W 업체 최초로 매출 1,000억원 돌파2002년 04월 올 1/4분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