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전략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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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이마트  선정이유

이마트의 소개 및 탄생배경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이마트의 경영전략 및 비젼

이마트 SWOT 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4P's)

이마트와 주요 경쟁사의 비교

나가며-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3) 이마트 탄생시 거시적 환경


경기변동에 따른 각 사업부 전략의 차별화
세계경기 회복에 따른 국내경기의 회복기대
-소비심리의 회복 가능성
국내경기 회복의 불확실성↑

점포의 대규모화, 고급화 진행
시장기회의 확대
소비자 교섭력 증가, 대고객 서비스에 집중

불공정 거래 관행의 개선필요-윤리경영
지역상권과의 마찰↑
외국기업의 국내진출용이-경쟁심화 가능성↑
매출 인식 변화에 따른 업체간 규모변화

노동생산성의 급격한 향상
효율적 시스템, 관련기술 도입을 위한 자금력 확보가 중요


세분화(Segmentation) 인구통계적변수  지리적변수 심리적변수 제품관련변수

타겟마켓(Tarketing) 성별로는 여성이며 소득별로는 소득이 높은 맞벌이하는 부부, 직업별로는 직장인이며, 연령별로는 20~40대이다.  또 가족의 Life cycle은 가족이 함께 여가도 즐기며 쇼핑도 하는 개방적인 분위기


포지셔닝(Positioning) 소매업 중심의 유통환경으로 변화 선언적 마케팅 지역 친화적 한국형 저가격 정책을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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