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이마트 선정이유
이마트의 소개 및 탄생배경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이마트의 경영전략 및 비젼
이마트 SWOT 분석
STP 전략
마케팅 믹스(4P's)
이마트와 주요 경쟁사의 비교
나가며-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방안
- 본문내용
-
(3) 이마트 탄생시 거시적 환경
경기변동에 따른 각 사업부 전략의 차별화
세계경기 회복에 따른 국내경기의 회복기대
-소비심리의 회복 가능성
국내경기 회복의 불확실성↑
점포의 대규모화, 고급화 진행
시장기회의 확대
소비자 교섭력 증가, 대고객 서비스에 집중
불공정 거래 관행의 개선필요-윤리경영
지역상권과의 마찰↑
외국기업의 국내진출용이-경쟁심화 가능성↑
매출 인식 변화에 따른 업체간 규모변화
노동생산성의 급격한 향상
효율적 시스템, 관련기술 도입을 위한 자금력 확보가 중요
세분화(Segmentation) 인구통계적변수 지리적변수 심리적변수 제품관련변수
타겟마켓(Tarketing) 성별로는 여성이며 소득별로는 소득이 높은 맞벌이하는 부부, 직업별로는 직장인이며, 연령별로는 20~40대이다. 또 가족의 Life cycle은 가족이 함께 여가도 즐기며 쇼핑도 하는 개방적인 분위기
포지셔닝(Positioning) 소매업 중심의 유통환경으로 변화 선언적 마케팅 지역 친화적 한국형 저가격 정책을 수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