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 대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4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의 모든 것을 담아놓은 방대한 자료로서 이거 하나면 모든 레포트 끝
목차
▲ 서 론
1. 서 언 ……………………………………………………………………………………… p. 01
2. 이마트 선정이유 …………………………………………………………………… p. 02

▲ 본 론
제 1절 이마트 개요
1. 이마트 소개 ………………………………………………………………………… p. 03
2. 이마트 점포현황 …………………………………………………………………… p. 03
3. 이마트 발전과정 …………………………………………………………………… p. 04
4. 이마트 기업연혁(신세계) ……………………………………………………… p. 06
제 2절 이마트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 p. 08
2. 내부환경 분석 …………………………………………………………………… p. 11
3. 이마트 SWOT 분석 ……………………………………………………………… p. 13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믹스(4P) ………………………………………………………………… p. 15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p. 17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1. KSF(Key success Factor) ……………………………………………… p. 21
2. 이마트 성공요인 ………………………………………………………………… p. 22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
1. 인적관리 ……………………………………………………………………………… p. 28
2. 조직분석 ……………………………………………………………………………… p. 33
3. 재무분석 ……………………………………………………………………………… p. 36
이하 생략
본문내용
한 나라의 경제가 올바르게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생산부문이나 소비부문 그리고 유통부문 등 근간을 이루는 세 부문 모두가 균형을 이루며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1960년대 초부터 경제개발계획을 실행해 오는 동안 제조업 위주의 정책을 주로 펼쳐옴에 따라 생산과 소비부문에 있어서는 질적, 양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볼 수가 있겠으나, 생산과 소비를 연결할 뿐만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전송을 추진하는 중요한 역할 수행 부문인 유통분야에 대해서는 관심이 그다지 크지 않았다. 따라서 유통산업에 대해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책적인 지원과 뒷받침이 결여됨으로써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그동안 있어왔던 경제성장의 결과로 인하여 소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및 소비자 주권의식의 함양, 상품의 고급화와 다품종화, 대기업의 유통시장 진출 증가, 그리고 유통시장의 개방 등 우리나라 경제 내에서의 유통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점점 크게 부각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사례] 삼성데스코 홈플러스 서비스경영사례
  • 레포트를 쓰고 난후~이렇게 많은 분량의 레포틀 써본게 기억에 없다. 오랜만에 인터넷과 책을 뒤져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재밌었다.홈플러스에 대해 조사했는데 삼성은 원래부터 좋아하는 기업이라 잘 알고 있지만 테스코란 기업은 외국기업이고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그냥 삼성이 하는 기업인데 테스코란 이름은 핸드폰 애니콜처럼 붙여저 있는 이름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번 레포틀하면서 다시 알게 되었다그리고 홈플러스는 직원들의 친절만

  • [서비스사례] 이마트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에 관한 연구
  • 이마트와 미국의 백화점인 노드스트롬사에 대해서 조사하였다.직접 방문하여 자료를 구하는 데에는 많은 무리가 있어 주변의 도서관과 인터넷 등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이마트는 원래 계획상에 조사하려던 기업이었고 그 자료를 찾는 도중 노드스트롬사의 고객서비스가 굉장히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인터넷과 서적을 중심으로 조사하였다.3. 내가 선택한 이유이마트는 본 연구자가 군입대전 잠시 몇 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했던 곳이기도 하고 국내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분석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컨설팅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그리고 비용 절감을 위한 비정규직 고용 및 해고, 교육 및 보상 미미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대형할인마트에 대해 내부적 마케팅인 인터널마케팅의 적용 방안을 알아보고, 대형할인마트 시장의 후발주자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1위 기업인 이마트와의 비교를 하고자 한다.개인의견선정이유글로벌 커피전문점과 한국기업 커피전문점과의 마케

  • 물류 혁신 사례
  • 하는 것이 비용절감과 고객서비스 관점에서 서로 trade-off 관계에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기업에서는 고객들의 최상의 만족을 위해, 타 경쟁업체들간의 경쟁우위를 높이기 위해 기업활동 전체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안에 대해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안정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여 나아가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문헌 ※- 유통 신조류와 물류혁신 / 을유문화사-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 중앙경제평론사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이마트가 든든히 버텨줬던 것처럼, 중국시장에서 우리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의 제2, 제3의 상생 모습을 기대해본다.「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김경준 저. 원앤원북스. 2003년「신화창조의 비밀」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2005년「富LAND로 가는 브랜드」중소기업진흥공단. 2004년「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김민주 저. emars. 2005년한국노동연구원 (주)락앤락 연구보고서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http://ww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