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공익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세계 환경 분석 (윤리경영의 확대 필요)
신세계의 사회공헌활동 방향 제시

2.신세계 이마트의 전략적 공익마케팅
공익마케팅 사업 영역 타당성 검토
사업 선정 및 컨셉 도출

3.공익마케팅의 프로모션 방안
건강한 가족
함께하는 이웃
희망찬 미래

4.창사 75주년과 연계한 프로모션 스케쥴
인쇄 광고 시안

5.결 론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3단계 / 신세계의 현재 상황

기업자원 활용
장기적 투자의 관점
인류애의 발현

이윤창출
이해관계자 존중
기업 존속

법과 규범 준수
경영자∙종업원 도덕성
사회통념 수용

현재 신세계의 윤리경영은 지속적 장기 성장을 위해 Step1,2의 소극적
윤리 경영을 넘어선 Step3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의 노력이 요구됨

한국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국내 기업들은 사회공헌활동비로 기업 평균 매출액의 0.37%를 지출하고 있으나, 국민들의 기업 호감도에는 미미한 효과

기업은 소비자, 임직원 및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해 책임의무가 있기 때문에 사회공헌활동에만 주력하는 데 어려움이 존재

신세계의 사회공헌활동의 방향 제시

신세계의 향후 사회공헌활동은 기업과 사회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호 Win-Win의
전략적 사고 필요 → 전략적 공익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E-mart 전략적 공익 마케팅
  • 신세계 공익활동인지도: 12%, 자체설문조사) → 그룹 전사 활동의 장기 플랜 설계 및 추진 필요/ 동시에 그룹의 공익활동노력에 대한 외부 인지도 증대 노력 필요 → 성공적 공익마케팅의 판단 기준적극적 윤리경영의 방향 – ‘전략적 공익마케팅’⊙ 이마트 : 1) 전국 120여 개 지점 보유를 통한 도시/지방에 걸친 지역적, 다양한 대, 중소기업과의 산업적 네트워크를 형성 → 제품 및 서비스의 접근성 (access)이 가장 높은 유통 채널, 2)‘공익’ 개념과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이마트는 상품구색, 레이아웃, 마케팅 등 전반적인 영업활동의 핵심역량을 강화한 모델 점포를 구축한 이후 공격적인 점포 확장 및 인수합병을 병행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핵심전략▷고급화 전략 고급 수입 제품에 대한 중국 시장 내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해 유럽계 매장이나 미국 업체와 다른 고급화된 모습으로 고객에게 각인 시도 ▷차별화된 매장관리 중국 고객들을 고려한 ‘눈높이 마케팅’으로, 중국인들의 전통적인 특

  •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사례
  • 팔리는 상품의 매입물량 조절하였으며, 상품 주문의 리드타임을 길게 하여 판매기회의 유실을 절감시켰다.김용준. 2012. 『중국마케팅』, 박영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8. 『글로벌 파워 마케팅』, 중앙 Books.매일경제신문. 2009. “이마트, 고급ㆍ현지화로 `만리장성` 넘는다,” 07.01. 매일경제신문. 2010. “ 中 소비시장 10년 후 세계 최대,” 07.23. 아주경제신문. 2010. “신세계 이마트, 중국 중산층 소비패턴 맞춰 점포망 확충,” 04.30,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본론 1.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영(1) 이마트 특유의 서비스(2) 내부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4) 교육투자2.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배경3.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4.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⑴ 이마트 경쟁우위요소⑵ 이마트 진출,성공전략⑶ 이마트 인사관리5. 이마트의 향후 계획

  • [국제경영] E마트(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의 고객중심 경영은 한국형 할인점의 모델로 평가받고 업계에 활용되고 있다. ⑥ 100% 교환/환불제도, 최저가격 2배 보상제, 계산착오 보상제, 약속불이행 보상제 등 고객만족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 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2. 발생배경과 연혁1) 발생배경신세계가 이마트를 개발하게 된 배경은 크게 외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