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소비자의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대한 연구 -TGIF 경영자 입장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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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업계현황과 조사목적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변수의 설정
변수의 조작적 정의
조사설계
가 설
분석과정
< TGIF > 만족도
< 베니건스 > 만족도
가설 검증 결과
기각 원인
선택 속성의 중요성을 고려한
우선순위 설정과 만족도 비교 시사점 도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업계현황과 조사목적

현재 외식산업은 과도한 경쟁상황

수익률이 떨어지는 추세

고객의 만족도 증대를 위한 전략을 개발하여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전방안 모색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Engel, Blackwell & Miniard의 연구
→ 점포의 입지, 가격, 서비스
Filitrault와 Ritchie의 연구
→ 요리의 종류, 가격, 서비스의 질, 식당의 분위기, 식사의 질
허창의 연구
→ 가격, 맛, 영양, 신속한 서비스, 금연, 흡연석 구분, 외양, 이미지
및 분위기, 접근의 편리성 및 주차시설, 위생과 청결
참고문헌
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정덕화, 2002
가족생활 주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허창,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6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객의 서비스 품질 속성에 관한 기대와 만족 차이에 관한 연구/ 고호석, 한국관광학회, 1999
패밀리레스토랑 이용형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유영진, 관광,레져연구 , 1995

외식창업마케팅 / 김동승 저/ 백산출판사/ 1998.
외식산업의 창업 및 경영 / 김은숙 외 공저 / 백산 /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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