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소비자의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대한 연구 -TGIF 경영자 입장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업계현황과 조사목적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변수의 설정
변수의 조작적 정의
조사설계
가 설
분석과정
< TGIF > 만족도
< 베니건스 > 만족도
가설 검증 결과
기각 원인
선택 속성의 중요성을 고려한
우선순위 설정과 만족도 비교 시사점 도출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업계현황과 조사목적
현재 외식산업은 과도한 경쟁상황
수익률이 떨어지는 추세
고객의 만족도 증대를 위한 전략을 개발하여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전방안 모색
소비자의 선택속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Engel, Blackwell & Miniard의 연구
→ 점포의 입지, 가격, 서비스
Filitrault와 Ritchie의 연구
→ 요리의 종류, 가격, 서비스의 질, 식당의 분위기, 식사의 질
허창의 연구
→ 가격, 맛, 영양, 신속한 서비스, 금연, 흡연석 구분, 외양, 이미지
및 분위기, 접근의 편리성 및 주차시설, 위생과 청결
- 참고문헌
-
소비자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정덕화, 2002
가족생활 주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허창,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6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객의 서비스 품질 속성에 관한 기대와 만족 차이에 관한 연구/ 고호석, 한국관광학회, 1999
패밀리레스토랑 이용형태에 따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유영진, 관광,레져연구 , 1995
외식창업마케팅 / 김동승 저/ 백산출판사/ 1998.
외식산업의 창업 및 경영 / 김은숙 외 공저 / 백산 /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