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외식업체 현황과 마르쉐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Ⅱ.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
1. 외형(규모)으로 본 국내 외식산업 현황
2. 매출로 본 국내 외식산업 현황

Ⅲ. 소비자 주요 트랜드 조사
1.소비자의 외식업체 선택 기준 평가
2. 외식 시 자주 이용하는 식당
3. 소비자의 선호 메뉴
4. 소비자 외식 횟수 추이

Ⅳ.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및 선정 이유

Ⅴ. 마르쉐 현황

Ⅵ. 결론
본문내용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 외국의 외식업체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외식업체들은 IMF 당시 굉장한 어려움에 처해 있었지만, IMF 이후 외국 외식업체의 성장은 최근들어 눈에 띄게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외국계 기업인 이들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예상할 수 있는 것은 다국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외식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따라서 지금 현재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르쉐를 분석함으로써 외식업체의 전체적인 상황과 외식업체 중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반적 상황을 분석한다. 그리고 그들의 마케팅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내용을 IMC측면에서 분석함으로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공요인을 파악해 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외식산업의 의의와 발전과정, 현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외식업체 한 곳을 선정해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2. 연구의 목적 본 연구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관심을 둔 것은 외식사업의 경영에 있어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레드망고’라는 외식업체를 구체적인 사례로 들어 성장요인과 위기 등을 알아보고 향후 더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업체) 규모 및 시장환경 분석1. 이론적 배경2. 한식 외식산업의 개념 및 특징3. 국내 외식업체의 현 위치 - 한식업 4. 국내 외식산업 시장의 규모 및 환경분석Ⅱ. 본론 2 - 한식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사례 분석1. 한식 외식브랜드 해외 진출 현황 및 사례2. 해외 외식브랜드 국내 진출 현황 및 사례3. 외식산업(국내ㆍ외) 시장 규모 및 특징 분석4. 한국 외식산업 시장의 특징 및 환경분석5. 국내 외식산업의 해외진출 문제점 및 개선 방향1) 경영구조상

  • 외식업체 마르쉐 경영분석 및 마케팅사례분석
  • REPORT 외식업체 MARCHE 의 경영사례과목명 : 호텔식음료경영실무전 공 : 호텔경영학과학 번 : 담당교수: 이 름: 제출일 : 2005. 06 .03목 차Ⅰ. 서론 .11. 조사동기 (선정이유) .12. 마르쉐 소개13. 마르쉐 연혁24. 아모제 미션3Ⅱ. 외부환경분석.

  • [서비스론] 아시아나항공 사례와 외식업체 `빕스` 사례
  • 외식, 친구들과의 모임○ 고려 경쟁사: -점심: 패스트 푸드점-저녁: 동종의 패밀리 레스토랑과의 경쟁이 치열○ 메튜 특성 및 개선점: 어린이 메뉴 개발○ 프로모션 방안: 가족, 아이 중심의 프로모션어린이 할인○ 서비스 개선점: 대기시간 개선, 매장 쾌적성 유지, 매장 친절도 개선2. 결론빕스는 국내 고유 브랜드로서 고객 참여을 절대적으로 지향하고 있다. 빕스만큼 고객의 의견을 귀 기울이는 기업이 없을 정도로 그만큼 홈페이지나 여러 가지

  • [마케팅전략] T.G.I Friday`s에 대해서
  • 외식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토대로 앞으로 외식업체들이 지향해야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연구 내용우리나라의 외식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여 올해 30조원 규모의(한국식품개발연구원 전망) 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식업 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단기간 성장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업체들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나타낸 TGIF와 베니건스, 마르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