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OutBack 외식업체 선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동기

2. 외식산업조사
(설문 분석)

3. OutBack Steak House
and
T.G.I Friday’s비교

4. OutBack 성공요인

5. 선두유지전략

본문내용
외식산업조사

역사
79년 롯데리아(서구식 외식의 효시)
84년 KFC의 국내시장 상륙(체인점)
88년 체인화, 전문화, 대형화
90년 FR의 등장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문화
자기만족적

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설문지 분석

설문지의 구성  
조사목적   : 대중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기호와 기호도를 조사하여 고객 선호도를 조사한다.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 이유 및 이용실태     

아웃백을 포함한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인지정도 및 선택 기준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 시 고려하는 속성들에 대한 중요도
조사대상      
모집단 :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해본 16세 이상의 남・녀      

표본대상 :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해본 부산권 16세 이상 남・녀      

표본추출 방법 : 무작위추출
참고문헌
http:// www.outback.co.kr 
http:// www.hotelrestaurant.co.kr
http://www.tgif.co.kr/
http://www.naver.com/
인터넷 일간식품 http://www.fooddaily.co.kr/
식품 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식품 환경신문  http://www.fennet.co.kr/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3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행동론 법문사 2003
잭트라우스, 알리스 잭트라우트와 알리스의 마케팅바이브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마케팅 분석 아웃백 패밀리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정의
  • 아웃백 마케팅 분석 ♠ 목 차 ♠Ⅰ. 서론1. 선정동기2. 패밀리 레스토랑(1) 정의(2) 외부 환경분석(3) 시장 분석(4) 결과Ⅱ. OUTBACK STEAK1. 탄생과 성장2. 마케팅 컨셉3. 인력구조 Ⅲ. SWOT분석Ⅲ. 4 P 분석 Ⅳ. S T P 분석Ⅴ. Marketing 전략Ⅵ. 경쟁사 분석Ⅶ. 성공 요인Ⅷ. 성장 전략 Ⅸ. 설문 분석 결과Ⅹ. 결론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 [IMC] 아웃백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
  • 아웃백 20~30개, 빕스 30개 등 이들 두 업체를 중심으로 한 점포 출점 경쟁 역시 어느 때 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되어 아웃백이 외식 시장의 선두를 지키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는 실정이다.▲ 자사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는데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OUTBACK이라 정하게 되었다.

  • [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마케팅분석
  •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아웃백 또한 그 동안의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점포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선두업체와의 지명도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성장이 이루어 지면서 많은 고객들로 인한 예약과 대기시간에 문제점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이에 지금의 시장상황과 앞으로 전개될 경쟁환경 속에서 아웃백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신규시장을 창출하는 전략과 더불

  • [마케팅원론] 아웃백 마케팅분석
  • 아웃백 마케팅 분석 (마케팅 원론 )♠ 목 차 ♠Ⅰ. 서론1. 선정동기2. 패밀리 레스토랑(1) 정의(2) 외부 환경분석(3) 시장 분석(4) 결과Ⅱ. OUTBACK STEAK1. 탄생과 성장2. 마케팅 컨셉3. 인력구조 Ⅲ. SWOT분석Ⅲ. 4 P 분석 Ⅳ. S T P 분석Ⅴ. Marketing 전략Ⅵ. 경쟁사 분석Ⅶ. 성공 요인Ⅷ. 성장 전략 Ⅸ. 설문 분석 결과Ⅹ. 결론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T.G.I. Fridays3) 베니건스4) VIPS3.아웃백 기업개요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한국진출 배경4.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004년 4/4분기 기준)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5.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 및 아웃백 만족도 설문조사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