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론] 불가리스 프라임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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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 소개.
1. 유산균 발효유 시장의 정의.
2. 유산균 발효유 시장의 특성.
3. 유산균 발효유 시장의 규모와 추세.

Ⅱ. 제품 소개 - 불가리스 프라임.
1. 수상내용.

Ⅲ. 시장의 경쟁구조 파악.
1. 고급 유산균 발효유 제품군 - 광고 면에서 본 제품.
① 남양유업 - 불가리스 프라임
② 한국 야구르트 - 윌, 쿠퍼스
③ 빙그레 - 닥터 캡슐, 스위벨
④ 파스퇴르유업 - 쾌변 요구르트
⑤ 매일유업 - gut, 프로바이오GG
2. 경쟁 상품의 광고 분석 및 전략.
① 한국 야쿠르트-메치니코프(추상적 소구, 감성소구)
② 파스퇴르 유업-쾌변(유희적 소구, 감성적 소구) -호기심 유발

Ⅳ. 불가리스 프라임의 광고 전략.
1.기존의 광고전략.
① 남양유업 불가리스 프라임 기능성과 감성 마케팅의 이중주
② 쾌변 마케팅으로 승부
2.미래에 제안하는 불가리스 프라임의 광고 전략.
① 목표설정 : 충성도 제고 및 경쟁사와의 차별화
② 표적 청중, 시장 세분화
③ 경쟁분석
④ 컨셉트 선정
⑤ 크리에이티브 표현 방식
⑥ 매체선정
⑦ 광고내용
본문내용
1. 유산균 발효유 시장의 정의

유산균 발효유란 원유 또는 유제품을 유산균이나 효모로 발효시켜 호상, 액상 및 동결한 것으로서 무지유 고형분이 3%이상인 것을 말하며 식품업체들은 이를 위장장애, 간 기능 등을 개선시켜주는 기능성발효유로 개발하여 그 시장을 확대시켜 가고 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전국을 휩쓴 웰빙 바람을 타고 프리미엄급 발효유가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2. 유산균 발효유 시장의 특성

발효유 시장은 갖가지 기능성으로 무장하고 2000년 하반기부터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30%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위 보호 발효유’ 시장의 급성장은 이러한 조류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장에 좋은 발효유에 위 건강까지 가미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발효유시장은 과거 유소년들의 전유물과 같은 요구르트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고기능성 고급음료로 자리 잡고 있어 상대적으로 가격에 대한 저항은 덜 받는 추세다.

발효유는 알려진 것과 같이 많은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어 꾸준히 마시면 정장효과와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이로 인해 최근 발효유 시장은 장 전문 발효유와 위 전문 발효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발효유 등 각 소비 타깃 층의 기호에 맞게 특화되고 있다. 이는 가격이 비싸도 건강 증진을 위해 선택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체들의 제품 개발 방향은 기존시장 고객 이탈 방지와 함께 신규시장 개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저가형 액상발효유인 ‘E-5’, ‘야쿠르트에이스’등은 용량이 65㎖에서 80㎖로 개선되면서 뉴클레오타이드와 칼슘 흡수력을 강화하는 성분인 CPP등을 첨가해 가족 발효유로 마케팅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좋은 사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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