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전략]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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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1. 해외마케팅이 어려웠던 이유
<사례연구>
-적절치 못한 네이밍(naming)
-부적절한 로고(logo)

2. 해외 마케팅에서의 성공 사례 : 미국, 중동,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1. <미국 시장> 현대 엑셀의 인지도 구축 성공전략 : 광고 전략
2. <일본 시장> 백양 : 마케팅 4P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성공
3. <중동 시장> 로만손 시계 : 마케팅 4P의 적절한 배합으로 성공
브랜드마케팅전략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브랜드인지도란(brand awareness) 소비자가 한 제품범주에 속한 특정 상표를 재인(recognition)하거나 회상(recall)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이는 브랜드 이미지와 연관되면서 상품의 구매와 상당한 관련이 있다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이미 알고 있는 브랜드에서 제품을 구입하기 때문이다.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한국이라는 키워드와 브랜드들이 많이 소개되었지만 아직도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낮고 그 인지도 또한 미비한 것이 사실이다.
여기서 우리는 해외마케팅이 어려웠던 이유와 거기에서 비롯된 실패사례, 또한 미국,중동,일본 시장에서의 마케팅 4P 배합을 통한 성공사례를 탐구해 봄으로써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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