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 마케팅 성공사례,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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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선정이유
1) 마케팅 성공사례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출시된지 30년이 넘은 장수상품.
98년 IMF의 위기를 호기삼아 매출 급신장.
현재 바나나우유시장의 80%, 전체 가공우유시장의 30%를 점유.
- 해태음료 콤비콜라.
97년 첫 출시 후 콜라시장의 1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며 성공을 거둠.
그러나 2004년 현재 콜라시장의 2%, 탄산음료시장의 0.2%를 점유.
☞ 의문??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30년이 넘도록 장수하고도 매출이 급신장하는 반면, 엄청난 광고를 쏟아부은 콤비콜라는 왜 실패했을까??
2) SWOT 분석
- 바나나맛 우유
특이한 용기&빨대를 이용하여 먹는 특수성.
높은 인지도.
바나나 과즙이 아닌 향을 첨가한 가공우유.
웰빙열풍에 의한 가공우유 시장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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