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마케팅조사 실시배경과 목적
2. 마케팅조사 개요
Ⅱ. 본 론
1.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제품 개요
1)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소개
2)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역사
3)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사랑받는 이유
2. 시장 분석
1) 시장환경 분석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MS 및 경쟁사 분석)
2)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SWOT 분석
3. 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ition
4. 마케팅조사 분석 결과
1) 설문조사 결과
2)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5. ‘team 미소’가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1. 시사점 및 한계점
2. 맺으며
※ Reference
- 본문내용
-
▸ 바나나우유를 단순히 흰 우유의 대용으로 볼 수도 있지만 그 외 갈증해소, 즐거움을 위한 음료로 본다면 바나나우유의 시장은 확대될 수 있다. 바나나우유의 총 시장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고, 바나나 쥬스 등의 도전이 점점 거세질거라 볼 때 단순히 바나나우유를 우유시장, 바나나우유 시장에서 국한시켜본다는 것은 발전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바나나우유를 좀 더 넒은 음료시장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3. 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1) Product - 용기
바나나맛 우유는 독특한 용기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농현상이 가속화되던 1970년대 항아리 모양의 용기로 고향집 장독을 연상시키는 이미지의 넉넉한 용기는 한국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하다.
당시 우유 용기의 대부분이 유리병과 비닐팩이었던 데 비해, 바나나맛우유는 반투명 용기 밖으로 바나나의 노란 색감이 그대로 베어나오도록 해 소비자의 식감을 자극했다. 보기만 해도 입안에 달콤한 향이 퍼지는 것 같은 반투명 플라스틱을 통해 은은하고 맛깔스럽게 흘러나오는 노란색은 바나나의 향긋하고 달디 단 맛을 실감나게 재현한다.
노란색과 항아리 모양의 용기는 하나의 자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2) Price - 가격
240ml에 1000원으로 경쟁사 제품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270ml에 1000원’,
- 참고문헌
-
※ Reference
▸ 웹사이트
빙그레 홈페이지 (http://www.bing.co.kr)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홈페이지 (http://www.bingba.co.kr)
빙.바.사.모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bingbasamo)
한국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포털 네이버 검색 (http://www.naver.com)
포털 뉴스기사 검색 (http://news.naver.com)
▸ 문헌
비교광고 분석, 2005 <바나나맛 우유 vs 바나나는 하얗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광고전략, 2003
빙그레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2009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기획서, 2010
라이벌 브랜드 마케팅 분석, 2010 <바나나맛 우유 vs 바나나는 하얗다>
자료평가
- 좋아요. 참고하기 좋았어요
- 72359***
(2022.11.02 00:12: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