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Binggrae) 한류(韓流) 과자음료 [바나나우유 꽃게랑 메로나]성공전략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빙그레는 바나나 맛 우유를 내세워
가공유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러시아에서의 성공을 맹신하여 성급한 시장 확대는 실패의 지름길
철저한 시장조사와 현지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출 하려는 시장에 최적화된 진입전략을 수립해야 함
목차
1. 기업소개
2. 연혁
3. 제품구성
4. 노동력
5. 노사관계
6. 시장지위 및 경쟁력
7. SWOT분석
8. 중국 대륙을 강타한바나나 맛 우유 열풍
9. 빙그레의 중국 시장 진입 방식
10. 빙그레 중국 수출 매출
11. 빙그레의 중국 시장 진입 방식이 해외직접투자
12. 방식이 아닌 수출에 의존해야 하나?
13. 중국시장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는 과정
14. 빙그레의 중국 시장 확대 전략
15. 유통채널.마케팅 세분화 전략
16. 싱싱한 해산물 대신 꽃게랑러시아 국민 스낵 꽃게랑
17. 빙그레 러시아 수출 매출
18. 빙그레의 러시아 시장 진입 방식
19. 현지 생산 법인 설립
20. 빙그레의 유통채널.마케팅 세분화 전략
21. 브라질 삼바도 춤추게한 빙과류 절대강자 메로나
22. 빙그레의 브라질 시장 진입
23. 빙그레의 브라질 시장 진입 방식
24. 빙그레의 브라질 시장 확대 전략
25. 우연한 좋은 반응을 성공으로
26. 차별화된 제품
27. 표준대차대조표
28. 표준손익계산서
본문내용
바나나맛 우유 중국 수출은 연간으로는 16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가공식품으로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것이 현지판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에는 대추우유, 오곡우유, 보리향우유, 초콜릿 우유 등은 있으나 바나나맛과 향을 가진 우유는 없어 소비자들에게 참신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자국 제품에 대한 불신으로 수입산 유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바나나맛 우유는 국내에서 편의점 판매 품목 중 1~2위를 다툴 정도로 편의점 채널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상해, 북경, 청도, 대련 등 4개 도시에 편의점 채널(세븐일레븐, 로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바나나맛 우유를 포함한 유제품 수출은 2011년 39억원에서 2012년에 140억원으로 증가했고, 2013년에는 280억원이 될 전망이다. 바나나맛 우유는 현재 중국 내 편의점과 할인점에 입점 중이다. 중국은 편의점당 인구수가 9만명 이상으로 2,000명대의 한국, 미국, 일본에 비해 분포가 미비한 상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FILE:BIRAC.HWP성공사례 #1 - 비락 식혜커피, 주스, 혹은 콜라류의 탄산음료 외에 특별한 대용음료가 없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전통음료라는 새 시장을 개척한 비락의 식혜. 수정과. 이는 소비자의 고향의 맛에 대한 향수와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제품개발 및 생산에 결합한 니치마케팅의 전형적인 한 예이다.93년 50억 시장규모에서 출발한 전통음료시장은 95년 올해 1천억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등 그 시장전망 또한 매우 밝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중국시장진출 마케팅레포트(바나나맛우유 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바나나우유 브랜드분석및 향후전망)
  • 바나나맛우유’는 구낸 장수식품을 넘어 미국, 캐나다, 중국, 필리핀 등 10여 나라에 수출되며 식품 한류를 견인하고 있다.1.3. 매출현황분석2. 본론2.1. 환경 분석 (SWOT 분석)-강점(Strength)가장 큰 강점은 제품의 안전성이다. 중국산 유제품 안전문제가 지속적으로 불거지면서 수입산 유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인데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가 중국 시장에서 안전한 외국브랜드의 하나로 인식 될 수 있다. 현재 중국 유제품시장의 트렌드는 비싸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케팅전략분석과 바나나우유 중국시장진출 전략및 바나나맛우유 새로운 전략제안
  • 전략빙그레는 국내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진출을 적극 추진해왔다. 해외진출 초기에는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국의 1등 바나나맛우유’라는 광고글을 노출해 인지도를 높였다. 그리고 점차 일본과 중국에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러시아 시장의 꽃게랑은 포장 및 맛의 현지화 성공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러시아 수입스낵 중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메로나의 경우 아

  • 빙그레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2. 기업 사명3. 마케팅(1)신제품 개발 및 연구 개발(2) 광고 활동(3) 사회 문화 활동(4) 전사적 마케팅Ⅲ. 결론Ⅰ. 서론 (주)빙그레는 67년 설립된 대일양행이 모체로 70여 년간 기업 활동을 해왔다. 73년 국내 최초로 생우유를 넣은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내놓으면서 국내 대표적인 유가공 업체로 떠올랐다. “바나나우유”는 이 회사

  • 기업분석 - 빙그레
  • 및 유음료를 주력 사업으로 삼고 있는 빙그레로서는 아이스크림과 유음료 단가를 올려야 할지 말아야 할지 엄청 고민될 겁니다.(결국 올리겠지만, 단기적으로는)아이스크림 부문이야 국내 업계 1위(매출, 시장점유율)기 때문에 결단이 어렵지 않겠지만유음료부문에서 요플레와 같은 주력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그 중에서도 특히 우유는 초기 시장진입을 위해 저가로 판매하는 전략을 내세워 유통망을 뚫었지만, 현재는 초기 시장 진입 당시‘참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