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마케팅] 드림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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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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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소개
2. 드림카카오를 둘러싼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3. 드림카카오의 성공적인 런칭 분석
(1) 드림카카오의 마케팅 목표
(2) 드림카카오의 SWOT 분석
(3) S-T-P 분석으로 본 드림카카오의 시장 공략법
(4) 4P MIX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4. 스테디셀러 제품들에게서 배우는 드림카카오의 미래
(1) 박카스
(2) 바나나우유
(3) 빼빼로
5. 결론
(1) 분석 결과 및 결론
(2) 우리의 제안
- 본문내용
-
1) Strength
드림카카오는 다른 경쟁업체의 제품보다 많은 강점을 지니고 있다. 우선 드림카카오는 하이카카오 시장의 선두 업체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2006년 8월 런칭 이후 꾸준히 5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둘째로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구축 하였다는 점이다. 많은 인터넷 블로그나 게시판을 통해 드림카카오의 매니아층이 형성이 되어있고 실제로 제품의 고급스러운 포장과 광고로인해 고급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셋째로 롯데제과만의 제품 기술 개발력이다. 다크초콜릿은 카카오를 함유하기 전에 ‘비터 초콜릿’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 비터초콜릿을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 롯데제과이다. 넷째로 자일리톨의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작년과 재작년에 걸친 롯데 자일리톨의 성공을 드림카카오는 그대로 벤치마킹을 하여 현재 톡톡히 덕을 보고 있다. 다섯째로 롯데제과 자사의 강력한 유통망을 들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자사 소유의 유통업체를 통한 판매만 해도 다른 업체들에 비해 굉장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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