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바나나우유와 콤비콜라 마케팅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1) 마케팅 성공사례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출시된지 30년이 넘은 장수상품.
98년 IMF의 위기를 호기삼아 매출 급신장.
현재 바나나우유시장의 80%, 전체 가공우유시장의 30%를 점유.
- 해태음료 콤비콜라.
97년 첫 출시 후 콜라시장의 1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며 성공을 거둠.
그러나 2004년 현재 콜라시장의 2%, 탄산음료시장의 0.2%를 점유.
☞ 의문??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30년이 넘도록 장수하고도 매출이 급신장하는 반면, 엄청난 광고를 쏟아부은 콤비콜라는 왜 실패했을까??
2) SWOT 분석
- 바나나맛 우유
・특이한 용기&빨대를 이용하여 먹는 특수성.
・높은 인지도.
・바나나 과즙이 아닌 향을 첨가한 가공우유.
・웰빙열풍에 의한 가공우유 시장의 성장.
・과즙을 함유한 바나나 우유의 등장.
・우유의 원가상승.
- 콤비콜라
・적은 카페인 함유량
・국산콜라
・Yellow Colla의 새로움
・콜라시장의 후발주자
・코카콜라의 부진
・차별화를 원하는 소비자
・탄산음료시장의 침체
3) 4P 분석
자료평가
- 돈주고 안받이도 이정도는 조사할수있음..
이미인터넷에 많이 있는자료입다 - emperor***
(2007.11.25 22:57: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 [유통관리] 브랜드 타이어 굿이어의 신상품(Aquatred)런칭과 유통전략
- 국내와 해외의 펀(FUN)경영 사례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