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 성공사례 - 모닝글로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랜드 관리 성공사례
<모닝 글로리>
‘블루 베어’
캐릭터 산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있어 고객 흡입력, 시장의 독점력,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 및 지명도 향상 등의 특징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데 있으며,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의 일반적인 외형상의 특징보다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 그것이 갖고 있는 강한 개성을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전시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 캐릭터: 특정한 관념이나 심상을 전달할 목적으로, 의인화나 우화적인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되고 고유의 성격 또는 개성이 부여된 가상의 사회적 행위 주체. 마케팅적 의미에서의 캐릭터는 이와 더불어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하에 사용의 목적을 가지게 된다. 브랜드
캐릭터 산업의 유형
창작, 개발: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이미 널리 알려진 존재를 캐릭터화 하거나, 기획 및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
라이센싱: 캐릭터저작권을 기반으로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 업체에 캐릭터 저작권을 임대 혹은 판매
머천다이징: 캐릭터 상품을 제작하거나 캐릭터를 일반 공산품(문구, 컵, 식음료 등)에 부착 또는 인쇄하여 활용
상품유통: 제조된 캐릭터 상품을 전문캐릭터상점, 문구팬시점 및 일반문방구 등 소매점까지 배포
※만화,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게임, 음반, 공연예술 등의 산업은 캐릭터 창출산업 및 연관산업으로 넓은 의미의 캐릭터산업에 포함
캐릭터 산업의 사업주체
저작자(Licensor): 지분을 배분하는 형식으로 계약. 국내 캐릭터는 5:5 외국캐릭터는 8(∼6): 2(∼4)로 배분한다
대행자(Sub-Licensor): 저작자와 마찬가지로 지분 배분형식으로 계약
상품화권자(Licensee): 일정가액(출고가 또는 소비자가)에 대한 일정비율(%)로 사용료(Royalty)를 지급하는 형식.
캐릭터 산업의 특징 및 중요성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전형적인 OSMU (One-Source Multi-Use) 시장구조
고도의 성장 가능성
전방위 사회, 문화적 파급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