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 성공사례 - 모닝글로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브랜드 관리 성공사례
<모닝 글로리>
‘블루 베어’
캐릭터 산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있어 고객 흡입력, 시장의 독점력,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 및 지명도 향상 등의 특징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데 있으며,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의 일반적인 외형상의 특징보다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 그것이 갖고 있는 강한 개성을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전시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 캐릭터: 특정한 관념이나 심상을 전달할 목적으로, 의인화나 우화적인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되고 고유의 성격 또는 개성이 부여된 가상의 사회적 행위 주체. 마케팅적 의미에서의 캐릭터는 이와 더불어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하에 사용의 목적을 가지게 된다. 브랜드
캐릭터 산업의 유형
창작, 개발: 만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이미 널리 알려진 존재를 캐릭터화 하거나, 기획 및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
라이센싱: 캐릭터저작권을 기반으로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 업체에 캐릭터 저작권을 임대 혹은 판매
머천다이징: 캐릭터 상품을 제작하거나 캐릭터를 일반 공산품(문구, 컵, 식음료 등)에 부착 또는 인쇄하여 활용
상품유통: 제조된 캐릭터 상품을 전문캐릭터상점, 문구팬시점 및 일반문방구 등 소매점까지 배포
※만화,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게임, 음반, 공연예술 등의 산업은 캐릭터 창출산업 및 연관산업으로 넓은 의미의 캐릭터산업에 포함
캐릭터 산업의 사업주체
저작자(Licensor): 지분을 배분하는 형식으로 계약. 국내 캐릭터는 5:5 외국캐릭터는 8(∼6): 2(∼4)로 배분한다
대행자(Sub-Licensor): 저작자와 마찬가지로 지분 배분형식으로 계약
상품화권자(Licensee): 일정가액(출고가 또는 소비자가)에 대한 일정비율(%)로 사용료(Royalty)를 지급하는 형식.
캐릭터 산업의 특징 및 중요성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전형적인 OSMU (One-Source Multi-Use) 시장구조
고도의 성장 가능성
전방위 사회, 문화적 파급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사례
  • 사업으로 발전글로벌 제품별 사업부제 조직으로 변화자회사의 유형: 블랙홀→전략적 리더세계중심주의(Geocentric)의 인적자원관리시 사 점문구산업은 노동집약적 산업대부분의 문구회사들은 원가 등의 생산요소 절감을 통한 해외시장진출로 이익을 증대시키려함모닝글로리는 생산요소의 절감이 아닌 브랜드와 캐릭터에 집중, 투자새로운 가치 창출모닝글로리만의 특유한 경쟁력이 형성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감 사 합 니 다 .

  • [국제마케팅] 문구제조업체-모닝글로리 사례
  • 모닝글로리가 후발 주자였고, 미주 시장에는 이미 Disney, Hallmark, Sanrio같은 세계적인 회사들이 이미 진출해있었다. 이들은 각자의 캐릭터(Winie the Pooh, Hello Kitty.)를 통한 개성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마케팅을 하고있었다. 이에 모닝글로리도 로열티를 주고 캐릭터를 빌리기 보다는 자체 캐릭터 개발에 주력하였습니다. 연구 끝에 해외 진출 주력 상품이 될 “Blue Bear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내었죠. 블루 베어의 성공으로 디자인이 좋은 브랜드라

  • [국제마케팅] 모닝글로리 유럽 진출방안
  • 모닝글로리가 현재에도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고 있지만 보다 큰 가능성을 지닌 유럽시장에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 2. 모닝글로리 기업소개(1) 기업명 : 모닝글로리 주식회사 / 영어명:Morning Glory 아침의 영광이란 뜻으로, 아침의 나라인 한국을 의미하며, 창립시부터 세계화 를 염두에 두고 브랜드 네임을 설정(2) 기업의 비젼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어 나가겠습니다.모닝글로

  • 모닝글로리 분석 - 투자론적 관점
  • 성공기업 사례연구: 모닝 글로리정직한 이름이라는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타상품과 달리 독특하게 내세울 수 있는 특정제품의 판매명제로 유명한 모닝글로리는 상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기본목표와 세계 속의 상표가 되자는 소망으로 만들어진 한국고유 브랜드이다. 지난 85년 상표를 등록한 이래 지금까지 매년 연평균 50%를 상회하는 매출액 성장율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여 95년 매출액 760억원에 달하는 중견기업으로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브랜드의 정통성인 무광보다는 유광의 느낌을 주어 컬러감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한다.아이오페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표한하고 깨끗하고 고귀한 느낌을 전작하기 위한 실버와 화이트 글고 청명한 블루의 조화는 아이오페만의 독특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면서도 소비자들의 기억속에 강한 임팩트로 남자 있다,⑧트라스트(관절염엔 노란약 트라스트)신제품인 트라스트의 마케팅 전략 가운데, 광고 전략의 주요 목포는 제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