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기업선정이유> 3
<회사 연혁> 3
<회사소개> 3
<모닝글로리의 기업 현황> 4
Ⅱ. 본론
1. 해외 진출 동기 4
2. 경쟁자 분석 7
3. SWOT 분석 - 경쟁력 원인 7
4. 4P MIX - 마케팅 전략 10
5. 캐릭터 산업의 특성 – ‘모닝글로리’의 캐릭터 제품 13
6. 국제화 과정 프로세스 17
Ⅲ. 결론
결론 19
-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우리 조는 처음에 문화산업에 관련된 해외 진출 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려고 하였다. 영화라는 주제를 잡고 시도를 해보려 하였으나 영화산업의 특성상 일반 제품과 많은 차이점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교수님께서는 난타를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조언을 해주셨다. 그러나 막상 난타를 조사해보니까 자료의 양도 많지 않고, 특히 문화산업이라는 것은 단순한 제품에 비하여 해외 진출하는데 다른 외부적 환경과 “문화”라는 것이 가지는 특성 때문에 한계가 많이 느끼게 되었다. 그 후, 새로운 주제를 찾기 위해 조모임을 하던 중, 조원 중 한 명이 호주에서 모닝글로리 매장이 잘 되던 것을 본 기억을 하여서, 모닝글로리의 해외 진출 상황에 대하여 더 깊게 연구해보았다. 자료를 찾아보니 모닝글로리는 국내 문구 기업 가운데 가장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한 사례였기에 우리 조는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1. 해외 진출 동기
– 국내시장의 한계 극복
– 매출증대 및 지속적 성장
– 브랜드 이미지 강화
– 해외 생산 등을 통한 경쟁력 유지
<1994년 당시 국내 문구 시장 >
– 외국에서 개발된 캐릭터 등의 디자인을 로열티를 주고 사용하거나 무차별적으로 모방
– 저가격 저급품의 제품정책을 답습
– 문구시장 자체 축소(학생수 감소, 정보화 전산화로 문구시장규모가 작아지는 상황)
– 제품 경쟁 심화(중국 등 개도국의 저가 제품, 선진국의 고품질 기능성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