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분석 - 투자론적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최근 시장개방에 따라 많은 외국의 제품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다. 올해에는 반도체산업의 침체로 인한 수출의 감소와 수입개방의 가속화로 심각한 무역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이러한 침체국면은 쉽게 나아지지 않으리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국산품애용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관련하고 있는 제품들 중 가장 높은 비율의 외국제품들이 차지하는 분야중 하나가 문구산업이다. 이는 주 소비층이 초․중․고생을 비롯한 젊은 층이라는 점에서 사뭇 역설적이라 할 수 있다. 등교길에 외국 자동차를 보면서 이맛살을 찌푸리면서도 교실에서는 일제의 볼펜으로 훈민정음을 공부한다. 이처럼 요즘의 학생들에게는 외제 필기구의 구입이 전혀 주저하거나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인식되지 않는다.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가 고급화, 개성화, 다양화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과거의 단순한 애국심에 호소하는 것은 지극히 어리석은 일이다.
이렇게 문구산업은 주목표고객인 저연령층의 구매욕구의 고급화로 인해 전반적으로 호조를 띠고 있으나 수입문구의 시장점유율도 전체 매출의 증가속도만큼이나 커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학생으로서 늘 가까이 접하고 있으면서 외국제품의 수요가 여타제품에 비해 대단히 높은 문구산업에 대해 조사․연구를 하였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88년 문구류 시장개방 이후 더욱 외국산 문구제품들이 우리나라의 문구산업에서 맹위를 떨치는 상황에서도 국내브랜드로써 자신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여 짧은 시간에 알찬 성공을 거둔 건실한 종합문구류 제조업체인 (주)모닝글로리를 중심으로 문구산업의 현황과 치열한 문구시장에서 모닝글로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미래 그들의 생존전략, 그리고 그를 위한 실질투자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문구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2. 제품소개3. 사업분야4. 국내문구시장 현황Ⅱ. 본론1. 모닝글로리의 경영성과 및 수출실적2.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사와 비교분석(1) 모나미(2) 바른손3.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4. GLOBAL CUSTOMER - 시장 세분화5. 모닝글로리의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프랑스 시장 분석- 프랑스 시장에서의 경쟁사 분석- 프랑스 시장의 4PQNSTJR6. 모닝글로리의 SWOT 분석Ⅲ. 결론1. 대처방안과

  • [국제마케팅] 모닝글로리 유럽 진출방안
  •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과 분석1.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디자인의 강점을 내세워 자사브랜드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독자적 모닝글로리 매장의 형태로 진출, 현재 미국, 유럽, 호주 등 23개국에 148개 점포가 개설되어 있다.2. Global Customers⑴ 문구류의 공통적인 소비성향① 디자인 - 고급스럽고 캐릭터화된 디자인 상품에 대한 선호가 증가하고 있다.② 성능 - 필기류,오피스용품에서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호한

  • [경영전략] 모닝글로리의 국내, 해외시장 전략 분석
  • 모닝글로리(상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사회실현)(3) 취급품목지제품 류, 사무용품, 학용 공산품, 생활디자인용품, 대학노트, 수첩&다이어리, 파일바인더, 사무용품, 전자제품, 기타제품까지 약17종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학습용품전자제품사무용품2. 환경 분석현재 우리나라의 문구 산업에는 브랜드 전쟁이 한창이다. 문구는 1980년대 중반까지 국산품 애용이라는 기치 아래 안정적인 성장을 일궈냈지만, 그 후 국내 문구 수요가 급속히 줄면서 해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분석하여 3단계의 심층적인 도서 추천 자료를 만들어 제시하는 서비스이다. 빙고1은 인구통계적학 분석이다. 회원들의 성별, 연령, 직업, 지역 등의 인구통계적 정보가 동일한 다른 회원님의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그 그룹에서 가장 많이 읽히고 관심도 높은 책을 추출하여 보여줌으로써 최근의 독서경향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빙고2는 독서친구의 구매내역분석이다.여기서 독서친구란 회원과 비슷한 구매성향을 보이는 다른 회원을 말한다.

  • [투자론] 문구산업 현황과 나갈방향- 모닝글로리 사례
  • 모닝글로리를 중심으로 문구산업의 현황과 치열한 문구시장에서 모닝글로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미래 그들의 생존전략, 그리고 그를 위한 실질투자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문구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연 구 방 법(주)모닝글로리를 조사분석하는데 필요한 입력정보의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정기간행물 및 서적 : 입수가능한 문구류와 관련된 모든 각종 신문자료, 서적, 정기물을 1차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