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경쟁 전략에 대한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뉴미디어 시대,
경쟁 전략에 대한 분석 보고서
I. MBC의 역사
1. MBC 소개 및 연혁
(1)기업소개
MBC는 1961년 창사 이래, 전국 19개 지방 계열사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10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전국 지상파 TV 채널 1개, 라디오 채널 3개, 케이블 채널 5개, 위성 채널 4개 및 DMB 채널 5개를 운영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그룹이다.
(2)기업 연혁
1959 부산에서 부산문화 방송이라는 명칭으로 창립. 최초의 민간 방송국으로 4월 15일 처음으로 정식 허가를 받음. 그러나 재정 악화로 그해 7월에 Busan Daily 라는 회사에 합병됨.
1961년 2월 서울민간방송(주)으로 설립. 3월 (주)한국방송으로, 10월 (주)한국문화방송으로 상호를 변경. 같은 해 12월 2일 라디오 방송국으로 개국.
MBC TV는 1969년 8월 8일에 개국.
1961년 소유자에 의해 라디오 방송 권리가 지불, 서울에서 네트워크 개통.
1969년 8월에는 텔레비전 방송을 시작.
1971년 FM라디오 방송을 시작.
1974년에 경향신문사를 통합하여 (주)문화방송·경향신문이 됨.
1980년 11월 전두환 정권에 의해 강제적으로 경영 중단됨. 70%의 지분이 한국 방송계에 지불 됨.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방송산업실태조사 (2009)
위키피디아 (검색어 : MBC 플러스 미디어)
21세기 뉴미디어의 리더 MBC+ Media 그 7년의 발자취
위키피디아(검색어 : dmb)
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검색어 : 방송법)
문화방송 감사보고서(2009.12)
SK텔레콤 사업보고서(2009. 12), 연결감사보고서(2009.12)
지역 지상파 dmb의 매체간 경쟁관계 분석과 활성화 방안 연구(이영주, 2008)
방송프로그램 장르간의 경쟁과 효용성연구(권상희, 강영희, 오경수, 2009)
지상파 dmb 특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dmb20.co.kr)
MBC dmb 홈페이지(http://dmb.imbc.com)
TU 미디어 홈페이지(http://www.tu4.com)
2009년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자료(방송통신위원회, 2010.6.30)
소비자 행태조사보고서(한국방송광고공사, 2007, 2009)
신규디지털미디어의 도입에 따른 방송산업 경영전략 조사연구(방송위원회, 2006)
모바일방송 이용자 패턴 조사해봤더니...(디지털타임즈, 2010.3.8)
dmb 이용 패턴조사 시사점(디지털타임즈, 2010.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계량경영] 지상파방송3사 프로그램제작비용 최소화
  •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략을 짜서 더 좋은 최적의 전략을 찾아낼 수 있었던 것이다. 아래 에 그 차액을 볼 수 있다. 총 시청자수(명)총 이익(천원)기존 방송10,663,298269,096최적 방송13,953,699530,954기존 방송과 최적 방송의 차이+3,290,401+261,8584.2. 모델의 한계우리는 새로운 최적 방송 편성표를 만들어서 방송 산업에 새로 진입한 방송국이 최대 시청자수와 최대 이익을 누릴 수 있는 전략을 세워보았다. 하지만 우리가 잊지 말아야

  • 케이블 TV의 마케팅 전략 연구
  • 대한 충성도와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한 각기 다른 전략들을 내세우고 있다. 다매체 다채널 시대를 맞이하여 채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전문채널의 등장으로 편성의 전문화가 이루어지면서 방송사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게 되었다. 이로 인해 타 채널과 차별화되는 강력한 경쟁력 원천을 마련하기 위해 방송사에서는 총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들을 내세우고 있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지상파 3사(KBS, MBC, SBS)와 케이블 방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분석11.1 기존 기업 간의 경쟁11.2 신규 진입자의 위협11.3 대체제의 위협11.4 공급자 교섭력11.5 구매자 교섭력12. SWOT 분석1. 20100182 불어불문학과 허인원- 선정동기, 기업소개, 비전과 목표,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회사개요, 핵심사업, 경영목표 조사-보고서 작성2. 20100450 경제학과 이은지- 조장- 포터의 산업환경분석- PPT 구성3. 20120632 사회복지학과 강선희- 내부환경분석- 보고서 작성4. 20120603 경영학과 송정연- 발표- 외부환경분석1.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다. 장영자 석사학위논문(2011) “한국 타이어업체의 중국진출에 관한 비교 분석 연구 :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사례를 중심으로”라. 한창훈 석사학위논문(2011)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 (주)금호타이어 사례를 중심으로”코리아애드타임금호타이어 홈페이지 (http://www.kumhotire.co.kr/)초고성능 타이어 “세계시장 판도 바뀐다” – 프라임경제 - 2010.10.30.금호아시아나, 3분기 실적 사상최대 - 내일신

  • 대한항공 기업분석
  • 대한항공 보고서목차 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분석 2. 산업분석(경쟁사 분석 포함) 3. 제품분석 (LCA 평가)4. 전략분석 (SWOT , STP, 4P’s)Ⅲ. 결론전망 및 전략 제시참고문헌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2006)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air.com)대한항공 항공운송업의 개요각 언론사 뉴스 Ⅰ.서론문제 제기“2007년 창사 38년을 맞는 대한항공은 세계 31개국, 91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으며, 세계 항공화물 수송 1위, 여객부문 15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