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산업 환경 분석
3.SWOT 분석
4.STP 전략
5.4P MIX
6.마케팅 분석
7.BCG MATRIX
8.문제점 도출
9. 문제점 분석
분석
해결방안 제
본문내용
1. 노년층
-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참여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중산층
- 비즈니스맨, 여성고객, 젊은 층 고객 등 다양한 NEEDS의 고객들이 원하
는 서비스, 원하는 혜택을 차별적으로 제공한다.

3. 젊은 고객
- 10대와 20대를 더 세분화하고, 또래가 18세 미만임을 타겟팅한 세분화
전략을 세운다. 여기서 10대와20대는 공통적으로 유행에 민감하지만, 구
매력에 있어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4. 잠재고객 분석
- 새롭게 휴대전화를 사용하게 되는 청소년
- LGT나 KTF에서 통신사 변경하게 될 타사 고객 (번호 이동으로 인한 혜
택이 많기 때문에)
- SKT의 기존의 2G고객 (SK텔레콤의 경우 충성고객이 많기 때문에)

1. KT와 KTF의 합병에 따른 경쟁기업의 위협

KT와 KTF의 합병은 SKT에게 큰 위협
SKT는 이에 대해 딱히 대응책이 존재하지 않음
SK브로드밴드와의 합병은 세금 문제 때문에 현실상 불가능


2. 3G 시장에서의 SHOW의 활약

- SHOW 마케팅의 성공으로
앞으로 이동통신시장의 주축이
되는 3G시장에서의 패배

새로운 마케팅 전략 필요


다양한 광고를 통한 강력한 Promotion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식

광고 개요
- KT가 기술적으로 SKT보다 우수해서 앞서는 것이 아니다.
- 1등 기업인 SKT는 앞 선 기술(4G)을 준비하고 있다.
- 통신 기업의 선두주자 SK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TTL과 Na의 마케팅전략 비교와 브랜드관리
  • SK텔레콤은 이 같은 N세대의 취향을 반영, 스무 살의 011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새로운 이동전화 브랜드 TTL을 개발했다.『TTL은 휴대폰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신세대를 겨냥해 국내 업체 최초로 개발한 이동전화 종합서비스 상품입니다』 SK텔레콤이 선보인 TTL의 산파역을 맡은 서진우 마케팅전략팀장은 『이 상품을 내놓음으로써 SK텔레콤이 젊은 층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휴대폰 이용자들을 세분화한 뒤 이중 젊은 층을

  • [광고론]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 효과의 지속성과 대상을 중심으로
  • 전략과 중․ 장기적 성격의 전략을 확실하게 구분하여야 그 효과성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다고 할 수 있다.참고 문헌참고 서적김정탁(1990), 『설득의 광고학』, 나남안광호 , 유창조 (1999), 『광고원론』, 법문사참고 Web siteSK 텔레콤 - http://www.sktelecom.comTTL - http://www.ttl.co.krJune - http://www.june.co.krTV CF - http://www.tvcf.co.kr한국광고홍보학회 - http://www.kadpr.or.kr광고정보센터 - http://www.advertising.co.kr참바른 리서치 - http://www.chambarun.comFGI 문항Air France 와

  • [성공기업분석] SK텔레콤 기업분석
  • 마케팅- 1823층을 공략한다는 차원에서 파격적인 가격제 제시: 젊은 층에 맞는 시간대별 할인, 지역할인, 지정번호할인, 커플무료통화요금제 등다양한 할인제도 도입- TTL가입고객 전용휴식 공간인 TTL Zone을 만들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영화관, 패스트푸드점과 같은 가맹점과 제휴를 맺어서 광범위한 할인혜택을 제공함.* SK텔레콤이 가장 취약했던 1823층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었음.4. 국내시장 전략분석Strength- CDMA 원천기술 보유- 국내

  • [마케팅]TTL의 브랜드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다음, 기존의 KTF 고객이 TTL로 옮겨서 얻은 혜택과 만족감 등을 광고로 집행하면 괜찮을 것이라고 본다. -「광고심리학」조형오,동국대학교-「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유형 분류 및 소비행동에 대한 연구」조형오,소비자학 연구 제7권 제2호 (1996년 11월)-「광고원론」안광호,유창조, 법문사-http://www.sktelecom.com-http://www.ttl.co.kr -http://www.tvcf.co.kr-http://www.tvcf.net-http://www.adchannel.co.kr-http://www.cheil.com-http://www.ngtv.net-http://www.adstory.net

  • [인터넷마케팅사례] ‘CIZLE’ 씨즐 분석
  • 마케팅 원론만으로는 인터넷이라는 가상 현실에서 마케팅을 활용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서론 씨즐의 회사 소개‘CIZLE’은 ㈜큐앤솔브와 SK텔레콤이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던 기존 영화 예매 서비스 ‘네이트 티켓박스’를 영화와 관련된 유무선 연동 종합 서비스를 지향하며 2004년 11월 19일에 오픈한 서비스이다. 현재 하루 약 1만 5천 매의 평균 예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약 165만 명 정도이다. 큐앤 솔브와 SKT와의 관계를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