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제품진열이 기업 매출에 미치는 영향(제품진열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31 / 2019.07.3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고서] 제품진열이 기업 매출에 미치는 영향(제품진열 방법)

Ⅰ. 서론

제품진열이란 “적정량의 제품을 진열매대에 가지런히 정리 정돈하여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활동의 출발점이며 기술이다.” 이러한 제품진열은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치하고 보기 좋게 진열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제품진열 방법
1. 제품진열의 5가지 원칙
2.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3. 제품진열법
Ⅲ. 제품진열 사례
1. 3대 대형 할인점의 진화형 매대 사례
2. 편의점의 제품진열 사례
3. 소비자 패턴을 이용한 제품진열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제품진열 방법

1. 제품진열의 5가지 원칙

제품진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5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보기 좋게 진열하는 것이다. 여기서 ‘보기 좋게’란 주관적인 개념이라기보다는

2.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역시 5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품목이다. 제품진열 시에는 기획상품, 신상품, SALE상품, 주력상품, 일반상품 등의 기준으로 구분하여 구체적인 제품진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3. 제품진열법

제품진열 방법은 매장의 공간 및 상황, 고객의 동선, 판매 제품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많은 진열방법이 있지만, 각 방법마다 유의할 점이 있듯이
Ⅲ. 제품진열 사례

1. 3대 대형 할인점의 진화형 매대 사례

<사례1> 시선을 잡는 매대
참고문헌
- 마트저널(2016.08.02.) 차별화된 상품 진열로 증대되는 매출
- 헤럴드경제(2017.10.16.) ‘시선 잡아라’... ‘진화형 매대’ 3色전쟁
- 중앙일보(2016.11.29.) [틴틴 경제] 편의점 물건 진열의 비밀 뭔가요?
- 매일신문(2017.08.29.) “소비자 패턴 분석해 상품 진열”... 이마트·삼성전자 기술 개발 협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김연아 출연 광고와 신화적 요소 분석 -바르트 신화 분석
  • 제품 자막: 소녀가 향기를 가지자 여자가 되었습니다.내레이션: 소녀가 향기를 가지자 여자가 되었습니다.#3메이크업을 한 성숙한 느낌의 김연아가 웃는 장면자막: 행복합니다 당신의 향기가 될 수 있어서내레이션: 행복합니다 당신의 향기가 될 수 있어서#4밝은 햇살이 비치는 창가를 배경으로 샤프란 제품을 진열자막: 샤프란내레이션: 샤프란4-1´-2 영상&음악적 분석#1,2,3,4BGM) 잔잔한 느낌의 클래식을 사용함으로써 정적이고, 우아하고 아름

  • [유통관리]서울우유의유통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제품관련 매출상승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전략들은 앞서 다뤘던 슈퍼마켓과의 불만을 다독여주는 효과에 그치지 않고 상호 몰입을 통한 관계형 교환(relational exchange)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면, 긴밀한 협력, 의사소통을 통한 시너지효과와 향후 새로운 상생전략을 떠올릴 수 있는 기회까지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7-3. B2B로 기업의 영향력 높이는 방법.B2B란, Business to Business로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나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의

  • [소비자 행동론] VIP마케팅의 특징과 소비자 공략방법
  • 기업들이 이들을 대상으로 따로 VIP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는 고정 고객으로 고급제품의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각종 대형, 고급 제품과 서비스를 빈번히 구매한다. 둘째, 가격 탄력성이 낮다. 부유층의 소비 패턴은 제품의 명성과 품질, 독특한 부대 서비스를 중요시하는 특성을 보여 제품의 성능 대비 가격이 상대적으로 중시되는 일반 소득 계층의 소비 행태와 차이가 난다. 셋째, 경기에 영향을 적

  • [경영학] KTF 디자인경영
  • 기업 성장 엔진 서용구, 『보이지 않는 기업 성장엔진 : 디자인-브랜드-명성』,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2006)이라 불릴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제품을 잘 디자인함으로써 상품의 매출이나 기업의 이미지 및 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기업들이 절실히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 기술만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이제 경영활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 과정에 걸쳐 디자인에 대한 고려와 관심, 의사

  • [품질경영] 한국OSG주식회사 품질경영 사례
  • 기업의 생존을 유지하고자 하는 전략: 모든 업무나 절차가 고객의 관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은 TQM의 기본 바탕이라 할 수 있다. 고객과의 거래는 일생 동안 계속되며 한 사람이 불만을 가지게 되면 주위의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쳐, 결국 1인을 잃는 것이 아니라 수십 명을 잃는 결과를 낳게 된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원하는 것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의 선호가 지속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에 한국OS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