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제품진열이 기업 매출에 미치는 영향(제품진열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31 / 2019.07.3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고서] 제품진열이 기업 매출에 미치는 영향(제품진열 방법)
Ⅰ. 서론
제품진열이란 “적정량의 제품을 진열매대에 가지런히 정리 정돈하여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활동의 출발점이며 기술이다.” 이러한 제품진열은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치하고 보기 좋게 진열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목차
-
Ⅰ. 서론
Ⅱ. 제품진열 방법
1. 제품진열의 5가지 원칙
2.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3. 제품진열법
Ⅲ. 제품진열 사례
1. 3대 대형 할인점의 진화형 매대 사례
2. 편의점의 제품진열 사례
3. 소비자 패턴을 이용한 제품진열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제품진열 방법
1. 제품진열의 5가지 원칙
제품진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5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보기 좋게 진열하는 것이다. 여기서 ‘보기 좋게’란 주관적인 개념이라기보다는
2.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제품진열의 결정 요소 역시 5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품목이다. 제품진열 시에는 기획상품, 신상품, SALE상품, 주력상품, 일반상품 등의 기준으로 구분하여 구체적인 제품진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3. 제품진열법
제품진열 방법은 매장의 공간 및 상황, 고객의 동선, 판매 제품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많은 진열방법이 있지만, 각 방법마다 유의할 점이 있듯이
Ⅲ. 제품진열 사례
1. 3대 대형 할인점의 진화형 매대 사례
<사례1> 시선을 잡는 매대
- 참고문헌
-
- 마트저널(2016.08.02.) 차별화된 상품 진열로 증대되는 매출
- 헤럴드경제(2017.10.16.) ‘시선 잡아라’... ‘진화형 매대’ 3色전쟁
- 중앙일보(2016.11.29.) [틴틴 경제] 편의점 물건 진열의 비밀 뭔가요?
- 매일신문(2017.08.29.) “소비자 패턴 분석해 상품 진열”... 이마트·삼성전자 기술 개발 협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