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지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① 제품의 현지화 사례
- 레인콤 ‘아이리버’와 삼성 ‘옙’ (MP3)
- 진로소주
- 태평양의 롤리타렘피카
② 유통의 현지화 사례
- (주)동양제과 - 초코파이
- 크린랩
③ 가격의 현지화 사례
- Levi’s Strauss co.
④ 촉진의 현지화 사례
- 맥도날드(Mc Donald)
3. 결 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 현재 MP3P의 세계시장 규모와 국내 업체들의 해외 진출
최근 국내 MP3P 시장에선 잇단 가격인하 조치로 출혈경쟁이 극성이다. 삼성 ‘Yepp’과 ‘아이리버’의 경쟁적 가격인하에서 시작된 제살 깎아먹기 식 경쟁구도는, 애플의 ‘아이팟셔플’ 출시에서 그 정점에 다다랐다. 애플에서 국내시장을 겨냥하여 개발한 첫 플래시메모리타입 MP3P인 ‘아이팟셔플’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국내 업체들을 공격하려 했으나 일주일 만에 본사의 철회지침에 따라 가격을 원상복귀 하는 웃지 못할 사태를 빚어냈다. 애플의 기업 이미지까지 손상을 주게 된 이번 사건은 국내 MP3P 시장이 얼마나 치열한 격전지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업체들은 이렇듯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내 시장보다는 세계무대로 눈을 돌리고 있다. 레인콤과 삼성전자 등이 최근 앞 다퉈 해외시장 공략을 선언하고, 세계 MP3P 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애플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것도 같은 맥락이다. 점차 커지고 있는 세계시장에 비해 국내 MP3P시장은 이미 1~2년 내 한계성장의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