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지화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① 제품의 현지화 사례
- 레인콤 ‘아이리버’와 삼성 ‘옙’ (MP3)
- 진로소주
- 태평양의 롤리타렘피카

② 유통의 현지화 사례
- (주)동양제과 - 초코파이
- 크린랩

③ 가격의 현지화 사례
- Levi’s Strauss co.

④ 촉진의 현지화 사례
- 맥도날드(Mc Donald)

3. 결 론

- 시사점
본문내용
- 현재 MP3P의 세계시장 규모와 국내 업체들의 해외 진출
최근 국내 MP3P 시장에선 잇단 가격인하 조치로 출혈경쟁이 극성이다. 삼성 ‘Yepp’과 ‘아이리버’의 경쟁적 가격인하에서 시작된 제살 깎아먹기 식 경쟁구도는, 애플의 ‘아이팟셔플’ 출시에서 그 정점에 다다랐다. 애플에서 국내시장을 겨냥하여 개발한 첫 플래시메모리타입 MP3P인 ‘아이팟셔플’을 출시하면서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국내 업체들을 공격하려 했으나 일주일 만에 본사의 철회지침에 따라 가격을 원상복귀 하는 웃지 못할 사태를 빚어냈다. 애플의 기업 이미지까지 손상을 주게 된 이번 사건은 국내 MP3P 시장이 얼마나 치열한 격전지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업체들은 이렇듯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내 시장보다는 세계무대로 눈을 돌리고 있다. 레인콤과 삼성전자 등이 최근 앞 다퉈 해외시장 공략을 선언하고, 세계 MP3P 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애플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것도 같은 맥락이다. 점차 커지고 있는 세계시장에 비해 국내 MP3P시장은 이미 1~2년 내 한계성장의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분석해야 할 것 향후 전략 / 나아갈 방향SWOT+STP+4P를 바탕으로 공격마케팅 지속SWOTTS 전략 – 공격적인 시장 침투인구많은 도시를 Target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인식STP4PPrice – 경쟁업체 보다 저렴하게 판매 전략Place – 인구 많은 도시 지속적인 마케팅Product – 젊은층도 구입할수 있는 제품 개발 필요Promotion – 국제 마케팅(스포츠, 한류 연예인등)+ㆍ새로운 브랜드 런칭-> 새로운 유통망 확보ㆍ세계시장 진출 성공향후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지화 마케팅 및 성공요인분석 및 핵심역량 분석 국제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마케팅 전략 - 2002 박준형 /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포지셔닝 하기 / 브랜드마케팅리포트 - 2004 박은정 / 북미-글로벌시대에의 변신 / 국제지역정보 통권 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 2002 산업자원부 / 국내편 No.63 베스킨 라빈스 /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 - 2004 안광호 외 2인 / 마케팅원론 / 학현사 - 2004 베스킨라빈스31(www.baskinrobbins.co.kr) / 회사 소개 및 탄생배경 한국경제신문(www.hankyung.com)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분석 】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 옵니다. Google은 처음부터 사용이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다고 주장하는 기업은 많지만 주주의 이익을 위해 고객의 작은 희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변화를 거부하고 다음 원칙을 고수해 왔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명료하고 간단해야 합니다. 페이지는 즉각 로딩되어야 합니다. 검색

  • [국제경영] 월마트의 국제경영 현지화전략 마케팅과 한국에서의 사례분석
  • 국제경영월마트의 국제경영 현지화전략 마케팅과 한국에서의 사례분석주제선정이유월마트 소개월마트의 해외진출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한국의 월마트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이유SWOT 분석결론 – 해결책 제시1. 주제선정 이유 월마트는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500대 기업에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세계 유통업계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진출기간 6년. 월마트가 한국의 할인점업계에 미친 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