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애플사례 경제적 효과 국내시장 진출 맥도날드 글로벌사례 스타벅스 커피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의 시장 형성
-스타벅스, 맥도날드, 애플 사례
01 서론
02 스타벅스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
03 맥도날드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
04 애플의 진입과정과 경제적 효과
I
Index
05 결론
1
PART 01
서론
01
서론
다국적 기업
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01
서론
해외 자본의 국내시장 진출 현황
01
서론
‘한국 진출 3년이 지난 월마트 한국지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 비즈니스 위크지
‘완전글로벌전략’ 전제 하에
부분적 현지화 전략
"동서와 남양은 한국시장에 맞춘 독자적인영업과 마케팅을 벌이고 있지만 다국적기업인 한국네슬레는 한국시장만을 겨냥한 마케팅이 없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노택환 (2013) 『다국적기업 경제학』 율곡출판사
경제와이드 5월 8일자 - 햄버거업체들 격전예고
http://www.youtube.com/watch?v=Vrn70W8kXj8
한국콘텐츠미디어 - 우리나라 커피시장 규모(그래프)
KOSIS, 1980~2013년도 외국인직접투자액 통계자료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2011) 『커피전문점,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다’』 월간산업동향 6월
김은진 『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별 매장 수 순위…출점 제한 피한 이디야 ‘폭풍 성장’ 』 한국경제매거진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13041100906000231&mode=sub_view
이규석(2009), 『 맥도널드와 롯데리아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 경기대학교

참고문헌
맥도날드 SWOT분석 4P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04/mcdonald-swot-4p.html
정만기(2014) ,맥도널드·스타벅스처럼… 국내 프랜차이즈도 글로벌 시장 도전해볼만, 조선일보 논평 3/20
손복래(2011) 한국 스마트폰 시장의 차별화 전략이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배재대학교 석사논문
위키백과 ‘대한민국의 아이폰 출시’
백준봉 외 3인(2011) 『스마트 혁명 - 세상을 바꾸다』 KT경영경제연구소, IT산업보고서
외국인 직접투자란 외국인이 단순히 자산을 국내에서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경영 참가와 기술제휴 등 국내 기업과 지속적인 경제관계를 수립할 목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을 말한다.
5
10
초창기에는 해외 커피 전문점의 막강한 점포가 국내 커피 시장을 장악했지만 토종 브랜드 커피 전문점이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그중 이디야는 메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값비싼 커피 가격의 부담을 낮춰 급속도로 성장했다. 또 핵심 상권을 비롯해 대학가와 주거지역 등에 입점하며 경쟁력을 갖춰 나갔고 토종 커피 브랜드 최초로 스틱 원두커피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서비스 산업 구조 변화
종사자가 4명 이하인 소규모 다방이나 찻집은 2005년 기준 2만3,971개로 4년 전에 비해 7,732개가 감소하였다. 이에 반해 종사자수가 10~49명인 곳은 125개에서 237개로 89.6% 증가하였다. 이는 스타벅스나 커피빈 등의 유명 전문체인점이 늘어난 것에 기인한다.
11
맥도날드는 QSCV정신을 내세우며 세계 시장을 공략하였고, 이는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지(Value)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시속있는 가격에 제공함으로서 기업의 성장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13
아이폰은 대한민국에서 출시되자마자 상당한 파장을 불러 일으켰으며 고가의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출시 전의 예약자만 4~6만 명에 달했고,[29] 출시 10일 만에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하였다.[30] 이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 대를 돌파한 옴니아 II의 판매량보다 월등히 많은 것이다.[31] 아이폰 출시로 인한 다른 통신사들의 가입자 이탈이 발생하기도 하였는데 그중에 SK텔레콤의 가입자 이탈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32]
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성공과 위기
  • 커피콩 주식 즉, Bean Stock이라는 이름으로 스톡옵션을 지급한다. 이것 역시 민간기업 최초였다.(3) 나스닥 상장과 스타벅스 인터내셔널의 설립-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음1992년 6월, 고급커피전문점 최초로 나스닥 상장되면서 기업가치가 2억 7,300만$ 가치로 성장한다. 1994년에는 스타벅스 인터네셔널 사 설립하여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프라푸치노 발명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고(1994년 전체 매출의 11%차지) 펩시사와 북미 커피 파트너십 설립하여 마자그란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진출 실패 사례11. 디즈니랜드의 프랑스 진출 실패 사례12.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3. 스타벅스의 일본 진출 실패 사례14. 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15. 토요타의 미국 진출 실패 사례16. 애플의 뉴튼 실패 사례17.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실패 사례18. NTT도코모의 해외 진출 실패 사례19.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패 사례20. 삼성자동차의 경영 실패 사례Ⅲ. 결론Ⅰ. 서론오늘날 초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은 제 2차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전략경영론] 2단원 탐구문제, 연습문제
  • 시장은 고령화에 따른 노인성 질환증가, 의료서비스 수요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 삶의 질 향상 추구 등으로 인해 2005년, 2006년에 년 11%이상의 높은 성장을 하였고, 2006년부터 2012까지 년 10% 정도의 고도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다국적 기업은 국내 의약품 시장의 시장 개방 압력을 행사하고 제약 요소들을 폐지할 것을 강력하고 주장하고 있으며, 2007년 한미 FTA 의약품 분야 체결도 이런 이유에 기인하였다.제약 산업의 궁극적인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