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Ⅵ. 결 론
- 본문내용
-
1. 제품전략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일본 진출 당시.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으므로 그리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다 취약한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한다. 제품개발은 인력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위해 국제 진로연구소에서 하기로 했다. 당시 연구소의 과제는 일본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드는 것이었다 일본소주의 정밀한 성분분석부터 시작해 그것과 차별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아 나갔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비를 각각 달리해서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전문가와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되풀이하여 마침내 수출용 진로소주가 탄생됐다. 이 일본 수출용 진로소주는 주정을 물에 타는 희석식이지만 맛은 전혀 다른 신제품이었다. 국내소주와 맛을 다르게 한 또 하나의 이유는 일본 애주가들의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다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