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진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Ⅵ. 결 론

본문내용
1. 제품전략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일본 진출 당시.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으므로 그리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다 취약한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한다. 제품개발은 인력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위해 국제 진로연구소에서 하기로 했다. 당시 연구소의 과제는 일본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드는 것이었다 일본소주의 정밀한 성분분석부터 시작해 그것과 차별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아 나갔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비를 각각 달리해서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전문가와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되풀이하여 마침내 수출용 진로소주가 탄생됐다. 이 일본 수출용 진로소주는 주정을 물에 타는 희석식이지만 맛은 전혀 다른 신제품이었다. 국내소주와 맛을 다르게 한 또 하나의 이유는 일본 애주가들의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다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 맥주분석
  •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

  • HITE 측에서의 맥주시장 분석 PPT HITE 맥주 연혁 HITE 강점 HITE 핵심역량
  • 분석 (현재)조직의 Restructuring(1) 조직개편의 특징 (2) 영업본부의 공격적 마케팅조직 설치① 기신 제품 개발의 Reengineering ② 지점단위의 전략적 사고 도입 ③ 열악한 유통력 보강을 위한 시장개발팀 운영 ④ 고객밀착형 조직 운영 ⑤ 홍보부 신설로 대 언론의 Public관리 마케팅 전략(시장 세분화)구분20대 초,중반 남자대학생 & 남자 직장인30대 초반 남자 직장인Life Style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시기▶ 술자리의 기회가 많은 사람▶ 자신을 치장

  • 하이트 성공사례
  •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품전략 2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