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테마파크 에버랜드(EVERLAND)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테마파크의 유래
♣ 테마파크가 갖춘 일반적 조건
♣ 테마파크의 정의
♣ 테마파크의 특징
♣ 에버랜드를 선택한 원인
I.에버랜드의 역사
1. 창립자와 창립배경
2. 연혁
Ⅱ. 에버랜드의 비전
1. 경영철학 및 대상고객
2. 인재 선발과 육성방법
Ⅲ. 에버랜드의 현황
1. 현재 브랜드와 주력상품
2. 자산과 연 매출
3. 업계에서의 위치 및 세계 속에서의 위상
4.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
Ⅳ. 에버랜드의 미래
1. 기업 내부에서 바라보는 자신들의 미래
2. 외부에서 바라보는 에버랜드의 미래
Ⅴ. 에버랜드에 대한 제안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보크스 홀 가든즈
1661년 런던의 귀족의 정원을 개방해서 만든 것으로 유희장과 정원을 합친 시설로 조성되고 개장 당시는 서커스와 곡예, 파노라마 쇼를 하던, 현대 유원지의 원조라 불리고 있다.
이러한 형태의 유원지인 '플레져랜드'(Pleasure Land)가 런던, 파리, 빈, 남유럽에 생겨난 것은 17세기 이후의 일이다. 보크스 홀 가든즈 매일 5천명 전후, 특별한 행사가 있으면 8천에서 1만 명의 손님이 입장했다. 개장 당초는 무료였는데 1728년부터 1실리의 입장료를 받았다한다.
플레져가든의 대부분은 가족이 모여 즐기는 유원지는 아니었다. 보크스 홀 가든즈 주변에도 매춘부가 만연하고 술과 도박, 범죄 사건이 많아져 결국 1850년 7월 25일에 폐쇄하였다.
-코니 아일랜드
뉴욕 교외, 맨해튼 섬의 남쪽 13km 롱아일랜드 남서단에 위치하고 있는 '코니 아일랜드'는 미국 최초의 본격적인 유원지이다. 코니 아일랜드라는 이름은 뉴욕이 일찍이 네덜란드의 식민지였을 때부터, 네덜란드어로 '토끼가 사는 섬'이라는 의미이다. 이전에는 상류 계급의 피서지로 유명했던 곳이기도 했다.
1829년 최초의 비치호텔 '코니 아일랜드 하우스'가 생기고, 1860년대에 수많은 게임장, 댄스홀, 음식점, 맥주홀 등이 생겼으며 핫도그가 발명되었다. 1870년에 3개의 대형 호텔과 카바레가 지어졌고, 1882년 유명한 엘리펀트 호텔이 들어섰다. 코끼리의 모습을 한 기상천외한 이 호텔은 한 발이 담배가게, 다른 발이 투시화관으로 되어있었고, 근처의 분위기가 더해져 쾌락에 대한 강한 충동을 유발시켰다. 1895년에는 '후리프후라프'라는 7.5m의 수직 루프를 가진 사상최초의 루프형 코스터(롤러 코스터)가 설치되었다. 이후에는 타원형의 롤러코스터가 들어왔고, 서커스 사이드 쇼 등이 등장했고, 1920년대에 지하철이 개통되자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박양춘․최정수,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수명주기 특성, 2002
조현숙, 테마파크의 발전과정과 국내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1997
이후석, 현대관광의 이해, 학문사, 2002
이코노미스트, 중앙일보, 2002/06
김연성, 서비스 경영, 법문사, 2002
주간조선, 2001/6, 1659호
신현주, 한국 주제공원의 이미지 통합전략의 현황과 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