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동기부여이론을 통한 에버랜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
1.1. 조사 주제 및 목표 ㆍㆍㆍㆍㆍㆍㆍㆍ 1
1.2. 조사기업의 선정 및 선정 사유 ㆍㆍㆍㆍ 1
2. 본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 2
2.1. 세계 테마파크 시장 동향ㆍㆍㆍㆍㆍㆍㆍ 2
2.2.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소개 및 동향ㆍㆍㆍㆍ2
2.3. 에버랜드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4
2.4. 에버랜드의 목표와 비전ㆍㆍㆍㆍㆍ 4
2.5. SWOT 분석을 통해 살펴 본 에버랜드ㆍㆍㆍㆍ4
2.6. 동기부여 이론에 입각한 에버랜드의 동기부여 사례ㆍㆍ 7
2.7. 에버랜드 동기부여 방법의 문제점 ㆍㆍㆍㆍ10
2.8. 대안 및 평가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1
2.9. 문제점 개선안의 기대효과ㆍㆍㆍㆍㆍ 11
3. 결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2
4. 참고문헌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3
- 본문내용
-
1.2. 조사기업의 선정 및 선정 사유
○ 조사 기업 : 에버랜드
○ 선정 사유 :
에버랜드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 고객 만족도(KCSI) 테마 파크 부분 1위에 8년 연속 선정 되었으며 200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중에 8위를 랭크 하는 등. 관련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 낸 것은 조직 구성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고 또한 그 만큼 좋은 환경과 보상, 기업문화가 있었기에 가능 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 A조는 과연 에버랜드는 종업원들에게 어떠한 동기부여를 주어서 지금의 위치에 오르게 되었는가에 의문을 가지면서 에버랜드에 대한 동기부여를 조사하였다
아울러 에버랜드가 삼성그룹 계열사이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나라 최대 기업의 동기부여 방법을 일부나마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어 에버랜드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 하였다. (단, 삼성 에버랜드 社의 여러 사업 분야 중 레저․리조트 부문인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겠다.)
- 참고문헌
-
* 디지털 조직과 디지털경영 ( 양창삼 저 )
* 관광학의 이해 ( 양영근 저 – 백산 출판사 )
*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김대영 저 – 미래의 창 )
* 관광 마케팅 ( 학문사 )
* 한국의 마케팅 사례 ( 이두희 저 – 학문사 )
* 삼성처럼 경영하라 ( 이채윤 저 )
* http://blog.naver.com/iiyouyou
* http://www.kogas.or.kr/online/korea/2001/2001_12/20011204.PDF
*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_id=90102&ei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