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3C, 6P, STP,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0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테마파크의 개념 및 에버랜드 개요
3C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6P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5) People
6) Partnership
STP
1) 지리적 세분화
2) 인구학적 세분화
3) 행태적 세분화
Internal Marketing
SWOT Analysis
BCG Matrix
- 본문내용
-
◎ 서론 - 테마파크의 개념 및 에버랜드 개요
테마파크란, 계획적으로 설정된 주제를 이용하여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으로 정의되며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놓은 테마공간이다.
- 박노빈(2003), pp. 41
테마파크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가 있다.
테마성
테마파크는 하나의 중심적 테마 또는 연속성을 가지는 몇 개의 테마들이 연합으로 구성되는 것
통일성
건축양식이나 조경, 위락시설에서부터 종사원의 복장,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테마에 걸맞은 통일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함
비일상성
테마파크는 하나의 독립된 완전한 공상체계로서 일상성을 완전히 차단한 비일상적인 유희공간이기에, 설정된 테마에 기초하여 비일상적인 환경으로 전개
배타성
테마파크 내에는 주제에 걸 맞는 것만 설치한다는 것. 광대한 공간, 포용력 있는 주제개념, 시설의 독특성, 전문적인 경영과 운영이 필요
복합성
Attractive한 놀이시설, 이벤트를 활용한 상품도매업과 음식업을 포함한 형태로 복합적 성격을 보유
- 참고문헌
-
- 논문
<서비스기업의 내부 마케팅과 종업원 만족, 감정노동에 관한 사례 연구>, 심효순
최지남(2003),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진억일(1997), “놀이공원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L테마파크를 중심으로”, 경희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두희, 윤희숙 (1998. 11), “에버랜드의 과학적 고객만족경영”, ‘경영교육연구’ 제2권 제3호, 한국 경영학회 경영사례 연구원
정혜리(2007), "캐릭터의 활용이 테마파크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순철(1997. 9. 1),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테마파크 만족도 조사 총괄표 및 가격비교표(2012), 한국소비자원
-서적
, 시공사, 허윤정
<마케팅,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SERI마사모포럼
『테마파크의 이해』(김창수, 대왕사, 2007)
「테마파크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오영준, 『관광정보연구』 제20호, 2005)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테마파크 개발」(박노빈, 『국토』 제263호,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