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3C, 6P, STP,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0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테마파크의 개념 및 에버랜드 개요
3C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6P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4) Place
5) People
6) Partnership
STP
1) 지리적 세분화
2) 인구학적 세분화
3) 행태적 세분화
Internal Marketing
SWOT Analysis
BCG Matrix
본문내용
◎ 서론 - 테마파크의 개념 및 에버랜드 개요

테마파크란, 계획적으로 설정된 주제를 이용하여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으로 정의되며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놓은 테마공간이다.
- 박노빈(2003), pp. 41

테마파크의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가 있다.

테마성
테마파크는 하나의 중심적 테마 또는 연속성을 가지는 몇 개의 테마들이 연합으로 구성되는 것
통일성
건축양식이나 조경, 위락시설에서부터 종사원의 복장,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테마에 걸맞은 통일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함
비일상성
테마파크는 하나의 독립된 완전한 공상체계로서 일상성을 완전히 차단한 비일상적인 유희공간이기에, 설정된 테마에 기초하여 비일상적인 환경으로 전개
배타성
테마파크 내에는 주제에 걸 맞는 것만 설치한다는 것. 광대한 공간, 포용력 있는 주제개념, 시설의 독특성, 전문적인 경영과 운영이 필요
복합성
Attractive한 놀이시설, 이벤트를 활용한 상품도매업과 음식업을 포함한 형태로 복합적 성격을 보유


참고문헌
- 논문
<서비스기업의 내부 마케팅과 종업원 만족, 감정노동에 관한 사례 연구>, 심효순
최지남(2003),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진억일(1997), “놀이공원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L테마파크를 중심으로”, 경희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두희, 윤희숙 (1998. 11), “에버랜드의 과학적 고객만족경영”, ‘경영교육연구’ 제2권 제3호, 한국 경영학회 경영사례 연구원
정혜리(2007), "캐릭터의 활용이 테마파크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순철(1997. 9. 1),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테마파크 만족도 조사 총괄표 및 가격비교표(2012), 한국소비자원

-서적
, 시공사, 허윤정
<마케팅,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SERI마사모포럼
『테마파크의 이해』(김창수, 대왕사, 2007)
「테마파크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오영준, 『관광정보연구』 제20호, 2005)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테마파크 개발」(박노빈, 『국토』 제263호,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버랜드 서비스 마케팅전략
  • 애버랜드 서비스 마케팅전략SERVICE MARKETINGSERVICE MARKETING01 선정이유 02 기업분석03 마케팅 전략04 서비스마케팅 전략 05 결론에버랜드 소개3C 분석SWOT 분석STP 분석3P 서비스마케팅 전략PROCESSPEOPLEPHYSICAL EVIDENCE서비스 마케팅 삼위일체내부 마케팅외부 마케팅4P - PRODUCT4P - PRICE4P - PROMOTION4P - PLACESERVICE MARKETING손님 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1996~2000)2008 ‘브랚드스톡’이 발표핚 대핚민국 100대 브랚드 8위2012 한국능률협회 KCSI(고객만족도)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및 위기상황극복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레저, 관광, 쇼핑 등을 단지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 ‘도시 속 또 하나의 도시’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143322Weakness : 에버랜드의 야외 수영장에 비해 롯데월드는 다양한 컨텐츠가 부족Opportunity : 외국인 관광객 증가Threat : 롯데월드 안전 사고 관련해서 고객들에게 서비스 무료 제공한다는 의미로, 무료입장 했던 사례13141516171819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

  • [글로벌 마케팅] 유니레버 도브 DOVE 마케팅전략
  • STPPositioning:1/4 보습제로 부드럽게~ 제품들 모두 보습력 강조전문적인 손상모발치료기능보다는 현재 우위를 점하고 있는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와 뛰어난 보습능력(1/4 보습제 함유 등), 저 자극 세정 등의 기본적인 이미지에 대한 우위를 더욱 부각시키는 제품 강조6P 란4P(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proposition, pack2. 본론 6P분석2. 본론 6P분석소비자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작년부터 손상케어를 강조하는데 힘써 손상케어 전문 브

  • [관광경영] 에버랜드 경영전략 분석 및 발전 방안 제시
  • 에버랜드 리조트- 캐리비안 베이- 스피드웨이- 사파리시장개발- 차후 동남아권 해외진출을 모색중다각화- 사파리, 캐리비안베이, 스피드웨이 개장- 호암미술관, 교통 전문 박물관서비스 산업에서의 전략적 중요성사회의 문화적 수준이 올라갈수록 기업 서비스의 기대와 요구 수준도 함께 높아짐특히 생산자가 아닌 소비자가 주도권을 쥐고 있는 요즘의 시장 상황에서는 서비스 산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업종을 불문하고 기업의 마케팅

  • [국제마케팅]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SWOT 분석6. 유로 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1) STP분석 ① SEGMENTATION ⅰ) 지리적변수의 문제점 - 흐린 날씨 유로 디즈니가 위치해 있는 프랑스 파리 근교는 놀이 공원에 가기에 그리 적합한 날씨가 아니다. 여름에는 건조하고 비가 내리지 않지만 겨울에는 거의 매일 비가 내리고 습기 찬 날씨를 보여 놀이공원에 갈만한 마음이 들지 않는 흐린 날씨가 내내 지속 된다 .반면 미국 디즈니랜드가 있는 플로리다 주는 6월부터 9월까지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