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애플사 아이팟(iPod)과 아이튠즈(iTunes)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ssue Definition
Online Music Industry
Apple Computer
Strategy
Review & Conclusion
Q&A
- 본문내용
-
① 온라인 음악 산업 정의
온라인음악- 인터넷 접속을 통해 디지털음악 파일을 전송받는 서비스
1970년대 후반 CD (Compact Disc)의 발명으로 인한 음악의 디지털화
2000년대 온라인 음악이 본격화 : 음악산업의 변화
④ 온라인 산업 주요 트랜드
미주지역에서는 인터넷 판매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일본·유럽·호주 지역에서는
모바일 판매액이 8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
P2P 사이트
불법 다운로드 하는 개인들이나
P2P 사이트를 대상으로 음반업계의
소송과 P2P 사이트를 양성화 하려는
노력
Apple Computer
1976년 탄생 : 스티브 워즈니악 (Steve Wozniak) + 스티브 잡스 (Steve Jobs)
애플사의 Apple1 과 Apple2 의 성공 → IBM의 컴퓨터 사업 진출
1984년 매킨토시를 선보임 (기대이하의 판매실적) : 스티브 잡스의 퇴출
1990년대 초 주식의 하락 : $ 60 → 17 : 스티브 잡스의 복귀
1998년 아이맥(iMac) 출시 (7개월간 28만 8천대 판매고)
현재 eMac, iBook, PowerBook, iPod 시리즈로 제2의 전성기
온라인 음악 시장 진출
2003년 4월 28일 온라인 유료 음악 시장 진출
배경 : 냅스터 (Napster)의 미국 연방 법원의 불법 판결
iTunes의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유료 정책 실시
거대 음반사들과의 전략적 제휴
2003년 10월 윈도우 (Windows) 로 서비스 확대
iPod
2001년 10월 MP3 플레이어인 iPod 발표
1000곡 저장 가능한 5G 하드 장착
당시 2~3%의 낮은 컴퓨터 시장 점유율을 타계하기
위한 대중적인 하드 타입형 MP3 플레이어 출시
자료평가
- 짝짝짝~
ppt도 잘만드셨고 굉장히 알차보여요
근데 ppt다보니까 요약된부분이고
보고서로된걸 어디 구할수없을까요 ㅠㅠㅠ - chane***
(2009.04.11 00:39: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