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애플사 아이팟(iPod)과 아이튠즈(iTunes)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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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ssue Definition
Online Music Industry
Apple Computer
Strategy
Review & Conclusion
Q&A
본문내용
① 온라인 음악 산업 정의
온라인음악- 인터넷 접속을 통해 디지털음악 파일을 전송받는 서비스
1970년대 후반 CD (Compact Disc)의 발명으로 인한 음악의 디지털화
2000년대 온라인 음악이 본격화 : 음악산업의 변화

④ 온라인 산업 주요 트랜드

미주지역에서는 인터넷 판매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일본·유럽·호주 지역에서는
모바일 판매액이 8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

P2P 사이트
불법 다운로드 하는 개인들이나
P2P 사이트를 대상으로 음반업계의
소송과 P2P 사이트를 양성화 하려는
노력


Apple Computer

1976년 탄생 : 스티브 워즈니악 (Steve Wozniak) + 스티브 잡스 (Steve Jobs)
애플사의 Apple1 과 Apple2 의 성공 → IBM의 컴퓨터 사업 진출
1984년 매킨토시를 선보임 (기대이하의 판매실적) : 스티브 잡스의 퇴출
1990년대 초 주식의 하락 : $ 60 → 17 : 스티브 잡스의 복귀
1998년 아이맥(iMac) 출시 (7개월간 28만 8천대 판매고)
현재 eMac, iBook, PowerBook, iPod 시리즈로 제2의 전성기

온라인 음악 시장 진출

2003년 4월 28일 온라인 유료 음악 시장 진출
배경 : 냅스터 (Napster)의 미국 연방 법원의 불법 판결
iTunes의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유료 정책 실시
거대 음반사들과의 전략적 제휴
2003년 10월 윈도우 (Windows) 로 서비스 확대

iPod
2001년 10월 MP3 플레이어인 iPod 발표
1000곡 저장 가능한 5G 하드 장착
당시 2~3%의 낮은 컴퓨터 시장 점유율을 타계하기
위한 대중적인 하드 타입형 MP3 플레이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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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짝짝짝~
    ppt도 잘만드셨고 굉장히 알차보여요
    근데 ppt다보니까 요약된부분이고
    보고서로된걸 어디 구할수없을까요 ㅠㅠㅠ
  • chane***
    (2009.04.11 00:3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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