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의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들어가며
1. 자연, 건강 그리고 콩 - 2
2. 풀무+원 철학, 원경선 원장 - 2
3. 풀무+원 철학의 계승, 남승우 대표이사 - 3
1-2. 풀무원
1. 풀무원 사업분야 - 4
2. 주요 사업부 - 4
3. 브랜드 - 5
4. 연혁 - 7
5. 풀무원의 재무상태 - 7
1.3 나오며 - 8
2. 본론
2-1. 초기
1. 풀무원 공동체 농장 (1955) - 9
2.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1981) - 9
3. 원경선 - 9
4. 이 시기에 얻을 수 있었던 역량 -10
2-2. 국내시장기
1. 외부환경 변화와 풀무원의 대응 -10
2. 국내성장시 활용한 기업전략 -11
3. Resource -12
1) human resource
2) tangible resource
3) intangible resource
4. 국내시장기의 안정 및 재도약 -16
2-3. 해외 진출
1. 해외 진출 하게 된 배경 -17
2. 미국 진출 과정 -17
3. 국내 시장기의 KSFs, 한계, 극복 -20
4. Resource -21
1) human resource
2) tangible resource
3) intangible resource
5. 이 시기의 성과와 우리의 평가 -24
- 본문내용
-
콩에 관한 서구인의 관심은 20세기 후반에 높아지기 시작했다. 비만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이 육류 중심의 식생활 때문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동양의 두부를 주목하기 시작한 데도 그런 배경이 있다. 그전까지 콩은 그들에게 식용으로보다 가축 사료로 더 익숙했다.
소위 정크 푸드의 폐해가 심각한 미국에는 꽤 큰 두부 회사가 180개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그 대부분은 동양인이 세운 회사로 자기 나라 동포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동양 두부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미국의 두부 사업이 근본적으로 동포시장 안에서의 경쟁인 만큼 현지화 노력이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말이다.
사실 동양 문화에 매료되었거나 채식을 지향하는 이념적 구매자를 제외한 보통 미국인은 가미되지 않은 두부에서는 매력적인 맛을 느끼지 못한다고 털어놓는다. 거대 슈퍼마켓에 두부가 진열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거의 동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일 뿐이다. 미국 주류 사회는 두부의 좋은 점을 알지만 쉽게 친해지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흐름에 도전장을 낸 기업이 바로 풀무원이다. 1995년 세워진 풀무원USA도 처음에는 동포시장을 타깃으로 삼았다. 그러나 콩과 두부에 내재된 세계화의 가능성을 다각도로 탐색하기 위해2002년 현지에 콩 전문 연구소를 세웠다. 그리고 올 초에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로컬 두부 회사(wildwood)를 인수합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