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의 미국진출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풀무원 선정이유와 풀무원 소개
2. 풀무원 내 브랜드 소개
3. 한국에서의 풀무원
4. 해외진출 배경
5. 미국시장 상황 분석
6. 미국진출 초기 상황 분석
7. 미국진출 후기 상황 분석
8. 미국에서의 풀무원
9. 풀무원의 향후 방향
10. 결론

본문내용
1. 풀무원

1) 선정 이유
국제 경영학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조사한다고 했을 때, 우리 팀은 적합한 기업 선정에 고심했다. 그리고 고심 끝에 모아진 의견은, 처음부터 기업 자체 진출의 예가 아닌, 완벽한 하나의 상품으로 인정받은 case를 찾기로 했다.
더불어 해외 진출을 통해서 단순한 상품 뿐 아니라 그 상품이 또는 그 기업이 Korea를 대표할 수 있는, 다시 말해 “한국스러운” 이미지를 담아내길 원했다. 이런 생각과 브랜드의 신뢰성과 전문성은 당연하다는 기반을 가지고 사례를 찾아 나섰다.
그리고 우리가 찾아낸 풀무원 두부는 이러한 조건을 다 충족시켜 주었다. 강한 임팩트로 시장을 선점하는 것보다 신뢰성이 큰 제품으로 작지만 다부진 승리를 이뤄낸 풀무원의 두부! 이는 두부의 재료인, 작지만 영양가가 그 어떤 음식보다 충분한 ‘콩’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낸 좋은 사례였다.
또한 풀무원은 우리가 국제경영학 수업시간에 공부했던 고마츠사례와 같이, 다른 나라 기업과 대결 구도가 있었다는 정보를 알게 되고 더욱 흥미를 느껴 확정하게 되었다.

2) 탄생 배경
1914년 원경선 선생님은 평안남도 중화군에서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음.
1951년 디프테리아로 여섯 살이었던 첫아들을 잃은 큰 충격으로 비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자기가
살아온 삶을 온통 회의하여 성서를 새롭게 읽으며 사람들에게 "바르게 사는 삶"을 전도하
기로 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 21세기 기업생존전략: 석정. 이광현 저
- 브랜드 자산 경영: 거름. 스콧데이비스지음, 최원식 옮김
- 서울 경제, 매일 경제, 머니투데이 경제,이데일리,헤럴드경제 등 각종 신문 매체
- K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신화창조’- 포장두부 20년, 식생활 문화를 혁명하다
- 풀무원 와일드우드 홈페이지 (www.pmo.com)
- 풀무원 이야기: 형성사. 이원혜, 김재환 저
- 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 풀무원 마케팅팀에서 받은 자료(내부자료)
- 서울시 대형마트 3곳 직접 조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목 차 서 론Ⅰ. 풀무원 선정 동기Ⅱ. 풀무원 기업 소개1.풀무원의 유래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본 론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1) 미국 시장 진입방법2) SWOT분석3) 4P전략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

  • [국제경영](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과 해외진출
  • 국제경영학 6조(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목 차 주제: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Ⅰ. 서론Ⅱ. 본론1. 회사소개1-1. 기업정보1-2. 회사개요1-3. 회사연혁1-4. 규격인증 현황2. 해외 진출 2-1. 해외 진출 과정2-2. 해외 진출 현황2-3. 세계 시장 점유율3. 미국 진출 3-1. 미국 진출의 장애물과 극복 방안3-2. 미국에서의 성과4. 브랜드 5. (주) HJC의 성공요인5-1. 고유 브랜드 사용5-2. 우수한 품질5-3. 1국 1거래처5-4. 노조가 없는 (주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중국시장 진출)
  •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농심 홈페이지http://www.nongshim.com/non/main.jsp신라면 홈페이지한국 http://www.shinramyun.com/sin/main.jsp중국 http://cn.nongshim.com/chi/main.jsp미국 http://sso.nongshim.com/onepass/cookiechk.jspGlobal Marketing Management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조평규지음, 한성출판기획2005. 1. 24 달과소China Marketing김용준 지음 2004.8. 15 박영사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 소 2005.1♦ Task for Global Marketers ♦1. Stay home? or go abroad?2. Which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성공 사례*P&G가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는 소비자가 원하기 때문시장 세분화를 통해 각 고객층의 욕구를 만족시킨 결과, 세제 시장의 50% 점유하나의 단독 상표로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한다는 것은 굉장한 성과2. 마케팅 성공 사례* 미국의 Maxwell house미국의 맥스웰 하우스 커피는 제품을 전국적으로 판매맛은 지역에 따라 다르다고 함지역이 넓고 기후나 환경 등에 의해 지역적으로 사람들의 기호에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미국 클레롤을 누리고 세계 최대 염색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로레알은 두피 세포 연구를 통해 흰 머리카락의 생성을 막는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로레알의 기술개발에 대한 관심은 회사 설립 초창기 때부터 시작됐다. 1907년 유진 쉴러라는 화학자가 설립한 로레알은 역대 CEO 4명 중 2명이 과학자 출신일 정도로 연구개발 인력의 경영 진출이 활발하다. 기초화장 색조 모발 염색 향수 등 5개 사업분야에서는 매년 평균 300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