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경영이념
연혁
조직도
계열사
이마트매장현황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재무정보
환경분석
Swot 분석
이마트 경쟁우위 전략
결과
본문내용
▣ 연혁

1930.02 미스코시 경성지점
1955.02 동화백화점 설립
1963.11 동화 백화점에서 신세계 백화점으로 명칭변경
1991.11 삼성 그룹에서 분리. 독립선언
1993.11 국내 최초 할인점 E-MART 창동점 개점
1997.02 신세계 E-MART 상해점 개점 (국내 최초 해외점포 개설)
2002.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5.05 현재 74개의 이마트 점포 운영중

@SWOT 분석

경쟁사에 비해 자금 동원력 약세
카드사와의 분쟁에 따른 이미지 손실
가격 전략만으로 시장 우위 점령 불가능
할인점의 특수성으로 인한 정(情)의 이미지 부재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도 실시
주부들의 생활 문화로 자리잡음
거주지역의 중심지를 미리 선점하여 시장지배
도시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합리적 의사결정
온라인 이마켓의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 -E-Mart와 Home Plus 비교분석- -□ 개 요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현장방문○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방문자 : ○ 조사내용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면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방문사진팀 방문사진이 들어가 있

  • [SCM성공 사례 분석] 이마트의 SCM성공 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제언 레포트
  • 신세계 이마트의 SCM 도입추진 및 성공 목 차Ⅰ. E-MART 회사소개1. 회사연혁2. 사업현황Ⅱ. E-MART의 SCM 기법1. 물류센터2. EAN - 143. T C 방식4. G O T 시스템5. E-TODAY6. CPFRⅢ. E-MART의 향후 전망 및 대응책I.1 회사연혁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6. 12   이마트 용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한국 유통업계 최초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분석을 통한 사업성 평가 기준 개발참고 사이트www.sktelecom.com SK 텔레콤 www.ttl.co.kr SK텔레콤 TTLwww.myuto.com SK텔레콤 UTOwww.nate.com SK텔레콤 NATEwww.011leadersclub.co.kr SK텔레콤 리더스클럽www.moneta.com SK텔레콤 모네타www.nemo.com SK텔레콤 네모www.ktf.co.kr KTFwww.magicn.com KTF magic www.khai.co.kr LG텔레콤 Khaiwww.ntt.com 일본 NTT 커뮤니케이션즈www.lgeri.com LG 경제연구원research.dongwon.com 동원경제연구소www.cheil.co.kr 제일기획www.joins.com 중앙일보www.etnews.co.kr 전자신문사Htt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이마트를 관찰 분석해 본 결과 내린 결론은 한국형이라는 것이었다. 월마트는 분명 미국식의 할인점을 한국인들에게 권유하면서 들어왔다. 하지만 이마트는 한국 사람들의 취향과 원하는 상품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월마트가 전세계 총 6,000개 가량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최대 기업이라 할지라도 이마트가 한국의 할인점 선두주자라는 필명아래 그 첫 번째라는 이름으로 책임감을 느끼는 한, 경

  • [경영분석] 이마트 경영전략
  • 과 목 : 경 영 학 원 론수 업 : 교 수 : 제출일: 제출인: 목 차Ⅰ. 연구 계획 Ⅱ. 동 기1. 를 선택하게 된 동기2.알기3.분석 방향 제시4. HOW TOⅢ. 분석1.발전사2. 현재 의 모습Ⅳ. 마케팅 전략1. Every Day Low Price2.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 3. 의 광고Ⅴ. 인터뷰 정리Ⅵ. 후기1.미래제시2.맺으면서Ⅰ.연구 계획9/14-9/18~9/25~10/2~10/9~10/16~10/2310/24연구과제논의과제방향설정&대상기업선정연구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