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개 요
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 현장방문
○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 방문자 :
○ 조사내용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면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 방문사진
□ 할인점에 대하여
○ 할인점의 정의
일반적으로 대형할인점이란 ‘대규모의 매장을 갖는 할인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규모의 점포부터 대형점이라 할 수 있는지는 매우 상대적이어서 그 개념 규정이 매우 모호하다. 다만 유통산업진흥법(제2조 3항)상 ‘동일한 건물 안에 설치된 매장면적의 합계가 3000㎡ 이상인 하나 또는 다수의 상시 운영되는 영업장’을 대규모 점포로 규정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①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2005
②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2004
③ 백화점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 최준연 2004

<참고사이트>
①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②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
③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④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⑤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마케팅] 와인코리아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방안 제시 -샤토마니(ChateauMani)의 프로모션전략 중심으로
  • 기업 분석(SWOT)Strength① 제품 고유의 강점- 향과 색깔, 향산화력, 성인병 예방 물질인 황산화물 함량 비교우위- 제품 고유의 재료인 포도는 노화방지에 탁월하여 다른 술에 비해 웰빙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음.- 정통 유럽식 포도주 제조기법 활용해 연중 일정한 기온의 천연 토굴 저장소에서 숙성시켜 품질 고급화② 국내 와인 기업이라는 강점- 재배와 제조를 국내에서 해 소비자들에게 재배와 제조의 과정으로 끌어들일 수 있음- 제조

  • 물류관리론 핵심요약정리
  • 마케팅비용의 절감 ③ 경쟁기업과의 대항- 수평적 유통경로시스템 : 동일한 경로단계에 있는 두 개 이상의 기업이 대등한 입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결합한 형태. (편의점과 현금서비스)- 복수 유통경로시스템** 수직적 유통경로 시스템의 형태① 회사형 시스템 : 전방통합, 후방통합 ㉠ 전방통합 : 제조업체가 도소매상을 소유㉡ 후방통합 : 도소매상이 제조업체를 소유② 계약형 시스템 : 도매기관 후원 자유연쇄점, 소매기관조합, 프랜차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마케팅 기법 등 신규지원자로 보기엔 그 수준이 매우 높다. 이는 경력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신입지원의 경우 효과적인데.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학교 취업담당부서나 신문, 잡지, 해당기업의 사보, 홈페이지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이와 아울러 지원기업의 인재상을 미리 간파한 후 그에 맞는 외국어 능력이나 P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기업가치를 증대시킬 때만이 개인의 가치도 증대할 수 있다는 평범한 사실도 몸으로 체험하였습니다. M&A 컨설팅 일을 하면서 수없이 많은 기업의 자료를 검토하고, 저보다 학식이나 경험이 많은 다양한 분들을 만난 경험은 기업의 경영에 대하여, 기업의 가치증대 방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사람들과의 의사소통능력, 한 회사를 다른 회사와 비교하여 분석하는 능력, Presentation 자료를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Presentation을 수행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