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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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 요
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 현장방문
○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 방문자 :
○ 조사내용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면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 방문사진
□ 할인점에 대하여
○ 할인점의 정의
일반적으로 대형할인점이란 ‘대규모의 매장을 갖는 할인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규모의 점포부터 대형점이라 할 수 있는지는 매우 상대적이어서 그 개념 규정이 매우 모호하다. 다만 유통산업진흥법(제2조 3항)상 ‘동일한 건물 안에 설치된 매장면적의 합계가 3000㎡ 이상인 하나 또는 다수의 상시 운영되는 영업장’을 대규모 점포로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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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①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2005
②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2004
③ 백화점급 할인점 홈플러스로 가자! 최준연 2004
<참고사이트>
①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②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
③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④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⑤ 네이버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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