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품계 열 과제품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품계열과 제품포지셔닝
1.제품계열
제품계열을 정의하는 엄격한 규칙이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
제품구색, 제품믹스라고도 하며 제품계열, 품목의 구성, 생산계열, 공정, 유통경로, 표적고객이 같거나 관련성이 높은 제품의 집합을 말한다.
ex)면도기와 면도날은 동일제품계열에 속하는 상이한 품목이다.
1-1.제품계열의 구성
(1)제품계열의 깊이(length of line)
음료수 써니텐이 오렌지, 사과, 포도와 같이 특정 제품계열 안 에서 차별적인 크기나 모델, 맛의 가짓수라고 할 수 있다. 즉, 소니가 워크맨(Walkman)의 제품계열을 깊게하기위해 워크맨의 종류를 해변용, 스포츠용, 아이들용 등 41개로 나누어 생산관리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2)제품계열의 넓이(breath of the line)
제품계열의 넓이는 제품의 다양성(diversity)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계열의 깊이를 깊게한다는 것이 현재의 제품계열하에서 새로운 품목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제품게열의 폭을 넓힌다는 것은 현재의 제품계열을 넘어 이를 확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들어 하겐다즈가 아이스크림에서 요구르트, 샤베트 등으로 아이스크림과 관련된 제품범주를 확장시켜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대안을 제공한 것을 말한다.
(3)제품계열의 길이(length of the line)
제품계열의 길이란 기업이 제공하고있는 총 품목의 수이다.
그림1첨가.
1-2.제품계열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경영학]신세계이마트분석연구
  • 포지셔닝 20 2. SWOT분석 223. 경영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 26제 3 절 이마트가 우리나라 유통업에 갖는 의미 . 31 제 4 장 결론제 1 절 할인점 시장의 미래 . 33제 2 절 한국 대형할인업계의 발전과제 33참고자료표 차례 4대

  • [국제마케팅] 표준화와 차별화, 현지화
  • Ⅰ. 서 론 1. 표준화와 차별화의 개념즉 다국적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과제 중의 하나는 글로벌마케팅전략을 표준화해야 하는지, 그렇지 않으면 차별화 하는지의 선택이다. 여기서의 표준화란 다수국 시장에 공통적인 제품, 가격, 촉진, 유통경로 등을 사용하는 것이다. 즉 표준화는 글로벌시장에 공통적인 마케팅프로그램을 채용하는 것을 말한다. 반면에 차별화란 본국시장에서 채용하고 있는 마케팅프로그램을 각국의 현지시장에 보다 적합하게 수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제품의 특성이 일치함을 볼 수 있다.한국 나이키 코리아의 홍보담당자는 2개의 모토가 모두 나이키 직원들에게 진취적이며 도전하는 스포츠 마인드를 심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이키의 로고는 너무나도 유명하며, 이것은 이제 나이키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다면 로고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에서 나온 말로,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로고는 이 여신

  • 한국사 레포트
  • 제정의 분 리벼농사․철 의 수출계절제(10 월)․단오(5 월)수리시설․소도(천군 이 지배하는 신성지역 으로 제정분리와 관련 )․적석총, 석관묘, 옹관묘철(변한)※ 민며느리제(옥저) 녀자의 나이가 열 살이 되기 전에 혼인을 약속하고, 신랑집에서는 그 녀자를 맞이하 여 장성 하도록 길러 아내로 삼는다. 녀자가 성인이 되면 다시 친정으로 돌아가게 된 다. 이때 녀자의 친정에서는 돈을 요구하는데, 신랑의 집에서 돈을 지불한 후에 다시

  • 국제기업의 조직구조 전개(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 유형)
  • 제적 서열은 단일의 제품계열을 단일의 국내시장에서 취급하고 있는 기업에서 채택하고 있다. 영업부, 제조부, 경영부 등으로서 사장 직속의 간부가 부장이 되며 이러한 조직개혁이 조직발전의 제2단계 출현의 전조이다. 이 과도기 중의 기업은 일반적으로 그 규모가 작고 또 단일제품과 동일제품 계열하에 있는 관련제품을 취급하게 되며 사업도 전국적 규모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그러나 제2단재구조는 동일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하지만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