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비결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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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애경의 전반적 소개
1) 회사특징 및 사업분야
2) 브랜드 성공사례
(1) 2080
(2) 트리오
(3) 포인트
(4) 스파크
(5) 케라시스
2. 케라시스 성공요인 집중분석
1) 출시배경
2) 제품구성
3) 시장성과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4) 시장전망
3. 애경이 처해있는 상황
4. 나아갈 방향
1) 내적요인
2) 대외적 측면

본문내용
1.애경의 전반적소개
1) 회사특징 및 사업분야
(1) 회사특징
-1951년 창립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라는 비전 하에 깨끗함, 신뢰,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하는 1등 브랜드 창출.

(2) 사업분야
-‘애경산업’ - 애경그룹의 모기업으로 1985년에 설립된 유지 제품 제조회사.
-설립 당시 비누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으나 그 후 합성세제· 비누·샴푸·주방세제·화장품 등을 생산하여 영업기반을 확장하 였다.
-1997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고, 1998년 한국마케팅학회 주최 마케팅프론티어상 수상, 1999년 2080치약이 한국경제신문 주관 소비자대상 수상 및 2000년 6월 한국능률협회 선정 한국마케팅대상을 수상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04
김연한, 임희정, [웰빙 마케팅], 다산북스, 2004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 원론]제3판, 학현사, 2004
황화철, [마케팅 사례연구], 민영사, 1999

◎논문
김훈, 채서일, [한국기업과 국내진출 외국계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연구], 제11권 2호 한국 마케팅학회
이우용, 권오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제9권 단일호 서강대학교 경영학연구원

◎웹싸이트
http://www.aekyung.co.kr
http://www.m-republic.org/magong/m/M_200309.hwp 전반적 경영학
http://www.kmarketing.co.kr/lib/kws.html
http://www.kerasys.net
http://www.cheil.com/cheilfile/cheilhome/report/0207_0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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