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경산업의 성공사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내외적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경의 전반적 소개
1) 회사특징 및 사업분야
2) 브랜드 성공사례
(1) 2080
(2) 트리오
(3) 포인트
(4) 스파크
(5) 케라시스
2. 케라시스 성공요인 집중분석
1) 출시배경
2) 제품구성
3) 시장성과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4) 시장전망
3. 애경이 처해있는 상황
4. 나아갈 방향
1) 내적요인
2) 대외적 측면
본문내용
1.애경의 전반적소개
1) 회사특징 및 사업분야
(1) 회사특징
-1951년 창립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라는 비전 하에 깨끗함, 신뢰,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하는 1등 브랜드 창출.

(2) 사업분야
-‘애경산업’ - 애경그룹의 모기업으로 1985년에 설립된 유지 제품 제조회사.
-설립 당시 비누제품을 주로 생산해 왔으나 그 후 합성세제· 비누·샴푸·주방세제·화장품 등을 생산하여 영업기반을 확장하 였다.
-1997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고, 1998년 한국마케팅학회 주최 마케팅프론티어상 수상, 1999년 2080치약이 한국경제신문 주관 소비자대상 수상 및 2000년 6월 한국능률협회 선정 한국마케팅대상을 수상하였다.
-애경유화(주), 애경공업(주), 경신산업(주), 애경소재(유), 애경정밀화학(주), 애경화학 (주), 애경개발(주), 에이텍(주), 애경유지공업(주), 코스파(주) 등의 계열사가 있다. 2003 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1854억 원, 매출액 2614억 원, 당기순이익 54억 원이다. 본사 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83번지에, 공장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와 충청남도 청양군에 있다. -물류회사 설립 : 물류비 절감과 경쟁력 높이며 효율적인 물류관리를 위해 96년 일본의
‘미스미시’ , ‘대한통운’ , ‘삼양사’ , ‘동원산업’ 등과 합작 ‘레스코(RESCO)'가 설립되었다.

2) 브랜드 성공사례
(1) 2080
◎ 제품 개발동기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
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
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참고문헌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04
김연한, 임희정, [웰빙 마케팅], 다산북스, 2004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 원론]제3판, 학현사, 2004
황화철, [마케팅 사례연구], 민영사, 1999

◎논문
김훈, 채서일, [한국기업과 국내진출 외국계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연구], 제11권 2호 한국 마케팅학회
이우용, 권오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제9권 단일호 서강대학교 경영학연구원

◎웹싸이트
http://www.aekyung.co.kr
http://www.m-republic.org/magong/m/M_200309.hwp 전반적 경영학
http://www.kmarketing.co.kr/lib/kws.html
http://www.kerasys.net
http://www.cheil.com/cheilfile/cheilhome/report/0207_03.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 CGV의 마케팅 & 서비스 전략
  • 1. CGV 소개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하였으며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하였다.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고객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현재 CGV는 다른 영화관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극장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기존의 한국극장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단일 영화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영화 선택의 좁은 폭과 앞뒤

  • CJ CGV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및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Ⅱ. 본 론1. 서비스 & 마케팅(1) 서비스 전략1) Only One 서비스CGV의 성공 비결은 극장 산업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고객 중심의 Only One 경영 철학이다. CGV는 기존 극장업체와 달리 극장을 단순히 영화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하드웨어가 아닌 영화 이외에 부가적인 편익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보았다. 또,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조조 및 심야에 이르는 다양한 영화 상영 시간,

  • [마케팅성공사례] 기업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REPORT기업 마케팅전략 성공사례과목 : 관광행동론학과 : 학번 :이름 : 제출일 : 2004.11.10 목 차Ⅰ. 서론◆ 마케팅이란?Ⅱ. 본론◆ 마케팅전략의 적용사례▣ 디자인으로 승부한 SONY▣ 날씨를 마케팅에 이용한 예 -Lotte world, 현대산업개발, Family mart▣ 숨어 있는 20% - 귀족마케팅의 예▣ 저가격형의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방법▣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CO-MARKETING기법 - 1124 LG김치냉장고▣ 소주시장의 New Originality 마케팅 퍼포먼스 전략▣ 제품 범주내

  • [기업경영사례] 로레알의 한국진출에 대해서
  • 마케팅 홍보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비용효율화와 규모 확장이 필요하였다. 그리고 철저한 시장조사와 현지화된 연구소를 통해 어느 지역, 어느 유통채널에서도 통할 수 있는 제품군을 보유했다는 강점이 있다.그러나 이러한 자원과 능력을 구축하고 세계 1위의 글로벌 화장품 메이커로 성공하게 된 주요한 요인으로 오웬 존스라는 유능한 CEO를 보유한 것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다른 기업들이 화장품 산업이 전통적으로 내수산업으로써, 성장이

  • 태평양 마케팅전략
  •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방 화장품 시장분석3. 시장 수익성 분석(1) 진입장벽 (2) 잠재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4. 원가구조 5. 유통시스템(1) 방문판매(2) 백화점6. 핵심성공요인(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1) 광고의 차별화2) 입소문 마케팅3) 방문판매4) 프로모션 외부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