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 COFFEE 역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STARBUCKS COFFEE
M.I.T.
*
*
1. 스타벅스의 역사
2.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가 말하는 성공 전략
3.스타벅스의 전략
4.변화를 꾀하는 스타벅스
5.스타벅스가 남긴 유행
M.I.T.
*
*
선정 배경 ...
스타벅스라는 커피 회사를 알게된 계기는 우연히 수업 시간에 미국을 상징하는 하나의 문화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다. 무심코 들은 내용은 곧장 인천에 스타 벅스 매장이 2군데 존재하고 있다고 알게되었고,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종이 컵 커피 문화를 탄생시킨 회사임을 알게 되었다. 그다지 그런 관심은 없었지만, 이번 수업을 계기로 스타벅스에 대해서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한 번 쯤은 알고 배워야할 기업 같기에 스타벅스를 선정을 하게 되었다.
이들의 전략은 어떤 것인가 등이 관심으로 다가왔다.
MIT
*
1. 스타벅스의 역사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를 파는 업체가 뉴욕증시에 상장되었다고 화제를 불러일으
켰을 만큼 이 업체의 성공담은 업계에서 이미 신화가 되어버렸다.
허만 멜빌의 소설 모비딕의 일등 항해사 이름에서 따왔다는 스타
벅스는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창업자들에겐 하나의 상징으로 자
리잡고 있다.
MIT
*
과연 스타벅스는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성공을 거두게 되었을까?
진짜 커피를 추구했던 엘리트들과 네덜란드 상인
커피 없이는 하루도 못사는 커피 중독자들이 득시글대는 미국, 하지만 미국의 커피 애호가들은 진한 맛보다는 약한 맛, 원두커피보다는 인스턴트 커피에 길들여져 있었다. 커피의 진한 맛은 고열에서 원두를 볶는 강배전(强焙煎) 과정에서 완성된다.
하지만 강배전의 높은 온도를 버틸 수 있는 것은 아라비카(arabica) 같은 고품질의 원두이고 이런 원두들은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미국의 커피상들은 약배전에 적합하고 가격도 싼 로부스타(robusta) 원두들을 선호하고 있었고 이것이 그대로 `아메리칸 커피`의 맛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MIT
*
시애틀에서 시작한 조그마한 커피 소매점 스타벅스는 커피의 참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강배전 원두를 취급하던 가게였다. 이 회사를 창업한 제리 볼드윈과 제브 시글은 각각 영어와 역사를 가르치던 교사였으며 또 하나의 동업자 고든 보커는 소설가였다. 애시당초 돈 버는 일에는 그리 관심이 없었던 이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맛을 즐기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던 것이다. 스타벅스라는 이름도 이들의 현학적 취미에 따라 붙게 된 이름.
이들은 1955년 네덜란드에서 이주해온 커피 상인 알프레드 피트의 커피 맛에 홀딱 반해 생업을 포기하고 커피가게 주인이 된 케이스였다. 피트는 단순한 무역상인이 아니라 커피의 맛을 통찰하고 있는 전문가였다. 10대부터 커피 원두 판매를 해온 피트는 어떤 커피든 맛만 보면 언제, 어디에서 생산된 것인지를 정확히 구분했다. 이런 피트는 미국인들이 마시는 커피를 보고 충격을 받아 이주 초기부터 아라비카 원두를 수입하기 시작했다. 커피 원두를 와인처럼 소중히 취급하였고 스타벅스의 창업자들은 이 맛에 반해 피트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소매를 하고 있던 것이다.
MI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기타 기업의 소개
  • 전략 COFFEE BEAN1. 기업소개-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은 ⌜The Coffeebean & Tealeaf⌟를 캘리포니아 브렌트우드에 개점“Simply the Best라는 이념세계 에스프레소 시장 점유율 8위혁신성에 있어 최고의 기업2000년 6월 ㈜ Coffee Bean Korea를 설립 2. 기업 환경 분석1963년부터 전세계 커피 재배지에서 원산지 별로 최상품의 커피를 수입로스팅 설비공장에서 매일 소량씩 나뉜  커피를 볶으며 이 로스팅과정은 마스터 로스터에 의해 철저히 감독약하게 짧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사례분석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STARBUCKS선정동기스타벅스 역사시장분석환경분석마케팅전략우리가마케터라면?Q&A목 차STARBUCKS ★ COFFEE ★선정 동기스타벅스 역사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스타벅스 역사사업 초기에는갈아놓은 원두만을 판매1982년 하워드슐츠가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 시작 & 확대현재 전세계적으로65개국에서23000개 매장운영중스타벅스 로고 변천사로고 점차 간소화 & coffee 단어 삭제커피 전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커피시장 스타벅스글로벌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STARBUCKS선정동기스타벅스 역사시장분석환경분석마케팅전략우리가마케터라면?Q&A목 차STARBUCKS ★ COFFEE ★선정 동기스타벅스 역사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스타벅스 역사사업 초기에는갈아놓은 원두만을 판매1982년 하워드슐츠가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 시작 & 확대현재 전세계적으로65개국에서23000개 매장운영중스타벅스 로고 변천사로고 점차 간소화 & coffee 단어 삭제커피 전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역사스타벅스(Starbucks Coffee Company)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 첫 매장을 오픈하여,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로 ‘커피가 싸다’ 라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이다.CEO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식음료 관리
  • 전략상품을 내놓았고, 결국 소수만 향유하던 커피 문화를 대중들에게 체험하게 하였다. 스타벅스는 커피 한잔에 엄격한 품질을 따지고, 고급 커피를 맛보여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커피문화를 전파하였으며, 고객에게 자유와 편안함을 통한 만족을 판다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했다. 그들의 성장 엔진을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고, 직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 이유는 파트너 종업원의 만족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