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기타 기업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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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AR BUCKS
Ⅰ. 스타벅스의 역사 (history of Starbucks)
Ⅱ. 스타벅스 만의 브랜드 마케팅
III.스타벅스의 사명과 미션
IV.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V.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VI. SWOT 분석
VII. 스타벅스가 고관여인 이유


COFFEE BEAN
1. 기업소개
2. 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
5.마케팅믹스
6.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브랜드 마케팅의 시작은 없다.

스타벅스의 서비스, 분위기, 낭만 그리고 최고의 커피가
스타벅스 브랜드 창조

- 대중매체와 같은 광고를 통한 브랜드 전략이 아닌 특별한 맛과 서비스와
문화를 통한 브랜드 창출

브랜드 아이덴티티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

- 사회활동
1. 훌륭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2.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3.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4.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5.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6.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은
⌜The Coffeebean & Tealeaf⌟를 캘리포니아 브렌트우드에 개점

“Simply the Best"라는 이념

세계 에스프레소 시장 점유율 8위

혁신성에 있어 최고의 기업

2000년 6월 ㈜ Coffee Bean Korea를 설립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상품군과 우수한 품질
-Fat Free


-규모의 경제
-비싼 가격
-광고/판촉 활동의 부재
-외적인 성장과 내부가치
하락의 동시적
발생이라는 딜레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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