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스타벅스(STARBUCKS COFFEE) 기업선정 이유
Ⅱ. 본론
1.스타벅스 회사소개
2.스타벅스의 외부환경
3. 마케팅 7P분석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스타벅스(STARBUCKS COFFEE) 기업선정 이유
21세기 밀레니엄 시대는 급속한 기술의 진보와 세계화 되어가는 가치관과 더불어 산업 각 분야에 있어서 첨예화된 국제사회의 경쟁과 이에 따른 개개인의 고객 니즈(need)의 다양화는 생산라인뿐만 아니라 사업사회의 상징이었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는 구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우리는 기업을 선정하기 이전에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천천히 떠올려보았다. 과연 우리와 매우 가까운 기업이 무엇이며 고객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던 끝에 요즘에 들어 여성들의 최고의 안식처가 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을 떠올리게 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한국에서 그 역사가 가장 오랜 스타벅스를 떠올리게 되었다. 그와 동시에 스타벅스가 언제부터 우리 주변에 편재하게 되었는지를 생각해보았다. 스타벅스가 진입하던 시기에 한국에서 커피 시장이 형성되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소득 수준의 향상과 생활 패턴의 변화로 기호음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서구화 경향이 강해져 원두커피, 그 중에서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런 국내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스타벅스(STARBUCKS COFFEE)는 국내에 에스프레소 커피의 유행을 일으키는 장본인이 되었다. 즉, 기존에 자판기에서 커피를 뽑아먹던 일명 커피 한 스푼 설탕, 프림 두 스푼의 시대는 그러한 구시대의 상징이자 21세기에는 살아남을 수 없는 기업 전략이다. 이와는 완전히 다르게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고객화 된 음료 제공은 지금 시대의 흐름을 아우르는 서비스의 대표라고 생각되었다. 우리 조원들 모두가 생각하기를 이제 우리 사회에 있는 모든 서비스 산업은 적시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으로 상황이 바뀌었으며 고객들이 갖는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화해야한다는 것을 느끼고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스타벅스가 어떻게 고객에게 잊혀지지 않는 기업이 되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