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지펠냉장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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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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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2.STP과정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99년 수입선 다변화가 해제되면서 물밀듯 밀려온 외국산 제품들은 한국 시장을 최고의 기술과 제품의 대결장으로 만들어 놓았다. 하지만 원천 기술이 필요한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 소형 디지털 기기 시장과는 달리 가전시장은 한국 기업들이 외국회사에 맞서 8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고전하는 외산 가전업체들은 최근 유통 채널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한국 기업들의 스피드 경영에 맞서기 위해 온, 오프라인 유통 채널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가전제품의 독주는 이번 조사에서도 입증됐다. 삼성전자의 '지펠'과 LG 전자의 '디오스'가 근소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다. GE와 월풀의 제품은 큰 차이로 3.4위에 그쳤다. 주로 차이는 '마케팅 활동' 부문에서 났다. 지펠과 디오스가 매체 광고를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반면, 외국계 브랜드는 고객 수요가 한정돼 특정계층을 상대로 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의 원조 격인 지펠은 97년 6월 선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대(2004년 6월)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양문형 냉장고는 지펠 출시 이후 급격히 시장이 커지면서 지난해 전체 냉장고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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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소: http://blog.naver.com/algkddl/20013640038
접속 시간: 10. 29. 11시 46분
②주소:
http://www.inword.co.kr/test/market/board/view.php?tbname=brand_new&no=1116&pag e=3&admin=&open_check=&open_idx=1094
접속시간:10. 29 12시 41분
③주소: 지펠 홈페이지 http://www.zipel.co.kr/
접속시간 : 10월 31일 11시 33분
④주소:한겨례 2004년 12월 21일 <2004하반기 소비자 인기상품-승용차․레저용차․수입승용차․에어컨․냉장고>
⑤주소: 매일경제 2001/12/02 http://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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