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지펠냉장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2.STP과정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999년 수입선 다변화가 해제되면서 물밀듯 밀려온 외국산 제품들은 한국 시장을 최고의 기술과 제품의 대결장으로 만들어 놓았다. 하지만 원천 기술이 필요한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 등 소형 디지털 기기 시장과는 달리 가전시장은 한국 기업들이 외국회사에 맞서 80%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고전하는 외산 가전업체들은 최근 유통 채널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한국 기업들의 스피드 경영에 맞서기 위해 온, 오프라인 유통 채널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가전제품의 독주는 이번 조사에서도 입증됐다. 삼성전자의 '지펠'과 LG 전자의 '디오스'가 근소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다. GE와 월풀의 제품은 큰 차이로 3.4위에 그쳤다. 주로 차이는 '마케팅 활동' 부문에서 났다. 지펠과 디오스가 매체 광고를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반면, 외국계 브랜드는 고객 수요가 한정돼 특정계층을 상대로 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의 원조 격인 지펠은 97년 6월 선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대(2004년 6월)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양문형 냉장고는 지펠 출시 이후 급격히 시장이 커지면서 지난해 전체 냉장고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참고문헌

①주소: http://blog.naver.com/algkddl/20013640038
접속 시간: 10. 29. 11시 46분

②주소:
http://www.inword.co.kr/test/market/board/view.php?tbname=brand_new&no=1116&pag e=3&admin=&open_check=&open_idx=1094

접속시간:10. 29   12시 41분
③주소: 지펠 홈페이지 http://www.zipel.co.kr/
접속시간 : 10월 31일 11시 33분

④주소:한겨례 2004년 12월 21일 <2004하반기 소비자 인기상품-승용차․레저용차․수입승용차․에어컨․냉장고>

⑤주소: 매일경제 2001/12/02 http://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
  • 국제화 전략의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 된다.㉡ 밥솥의 새로운 가능성은 조금씩 확인되고 있다. 쿠쿠홈시스가 지난 4월 러시아에 첫 진출하고 압력 조리 기능을 강조하며 마케팅을 펼친 것이 작용해 현재까지 35만 달러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으며 나아가 보유하고 있는 압력 기술을 응용한 조리기기 제조까지도 개발, 쌀이 비주식인 국가로 진출하는 길을 열었다. ‘한국 전자전’에서 본 것처럼 터키, 케냐 등 쌀 문화권이 아닌 곳의 바이어들에겐 압력밥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하여
  •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밥솥하면 쿠쿠, 쿠쿠하면 밥솥을 떠올릴 만큼 쿠쿠는 자체 브랜드로서 성공을 거두었다.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은 국내시장에서는 아직 따라올 만한 기업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앞에서도 살펴보았듯이 국내 쌀 소비량은 꾸준한 추세로 감소하고 있고 대웅, 마마, 삼성 등 경쟁사의 추격 또한 쿠쿠의 국내 밥솥 시장에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다. 이와 같은 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쿠쿠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 통하여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사례
  • 삼성전자VISION 202011삼성전자해외사업 현황12삼성전자13해외사업 현황삼성전자14해외사업 현황삼성전자15해외사업 현황삼성전자16해외사업 현황02 국제경영성공사례17진출배경위치적 유리함같은 유교문화권값싼 노동시장넓은 소비시장중국성공사례1990년 초 중반값싼 노동력 활용1990년 후반고품질 제품 생산 전략중저가 제품 생산,수출중국성공사례시작마케팅 전략판매고가이미지중국성공사례고부가 가치를 가진 제품 중

  • [마케팅전략]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
  •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제 출 일: ‘05. 05. 23. (화)목 차Ⅰ. 서론1. 삼성전자12. 지펠이란2Ⅱ. 본론1. 지펠 환경분석22. STP과정73. 표적시장의 선정 105. 포지셔닝116. 마케팅 믹스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