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8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소개
국제경영성공사례
1)중국 2)유럽
3)브라질 4)인도
국제경영실패사례
1)일본 2)MP3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소송
본문내용
중국성공사례

[중국, 고급·고가 시장을 공략하라]
고급사양‘명품 애니콜’ 대학생 최고의 선물
| 기사입력 2005-02-16 16:42 | 최종수정 2005-02-16 16:42
중국에서 삼성전자의 애니콜 휴대폰은 명품으로 통한다. 베이징대, 칭화대 등 주요 명문대 학생들이 갖고 싶어하는
최고의 선물로도 꼽힌다. 기존 명품 가방과 의류 등 액세서리를 과시하던 유행족 대신 애니콜을 소유하는 ‘디지털 명품족’이 뜨고 있다.
다중전기 양판점 매장 직원인 니정은 “삼성전자 제품은 뛰어난 디자인과 고품질이라는 인식 때문에 중산층 이상 소비자들이 주로 많이 찾는 편”이라며 “
42인치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나 삼성 휴대폰 등 고가품이 금세 동이 날 정도”라고 설명했다.◇고급기종 중심 ‘선택과 집중’=삼성전자는 올해 글로벌기업다운 기업이미지에 걸맞은 고급제품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할 방침이다.
이에 중국 전체 소비자가 아닌 중산층 이상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TV부문의 경우 프로젝트TV, PDP, LCD TV에 집중하고 냉장고는 양문형냉장고 등 고급제품만을 내세울 계획이다. 중국 전역을 거미줄처럼 잇는 판매법인 조직 강화도 돋보였다.
삼성전자는 베이징, 톈진, 상하이, 난징, 광저우, 청두, 충칭, 우한, 쿤밍 등 30개 도시에서 PDP, 홈시어터, 양문형냉장고, 드럼세탁기, 휴대폰, 프린터, 캠코더, LCD모니터, 노트북PC 등 9가지를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집중 판매한다.

성과

늦은 시장진입 But
대등한 경쟁구도
중국 내 휴대폰 총 점유율 2010년 기준 15.5%, 2위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 -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으로
  • 국제 경영학 제 10장. 글로벌 경영 전략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사례 요약 및 생각해 볼 문제 1.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 사례2. 생각해 볼 문제3. 삼성전자의 선택과 그 선택에 따른 분석Ⅱ. 최근 삼성전자 LCD 사업 동향Ⅲ. 최근 한국의 TFT-LCD 시장 현황Ⅰ. 사례 요약 및 생각해 볼 문제 Ⅰ-1. 사례요약 ■ 연구 주제: 첨단산업에

  • [삼성] 삼성의 초기사업, 대외경쟁력, 인사관리와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전략적제휴 및 삼성속의 삼성전자 분석
  • 삼성속의 삼성전자 분석Ⅰ. 개요Ⅱ. 삼성의 초기 사업Ⅲ. 삼성의 대외 경쟁력Ⅳ. 삼성의 인사관리1. 삼성의 4대 인재상2. 인재관리Ⅴ.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1. 학습 2. 제도문화 3. 리더십 4. 평가보상5. 정보시스템 6. 지식경영 분위기 확산1) 부서별 홈페이지 구축2) 지식 올림피아드3) 사내 전문가 제도4) 지식마일리지5) 신지식인 운동Ⅵ. 삼성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Ⅶ. 삼성속의 삼성전자1. 삼성전자 국제경영사례1) 법인개황2) 설

  • [경영전략] 혁신기업 IBM의 핵심역량 분석
  • 경영진에 집중 되어있다. 구성원들은 책임부담을 꺼려하며, 정보는 주로 공식적 의사소통 채널을 통해서만 흐르고 특정계층에 의해 정보가 독점되고 있어서 변화에 대한 반응이 느립니다. 모든 주요 의사결정은 IBM 본사의 중역회의에서 이루어지고 이러한 의사결정 방식은 시장으로의 진입속도를 지연시켰다. 또한 IBM의 조직형태는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를 제대로 수용할 수 없는 피라미드 구조였다. 1980년대 중반 미국 IBM의 경우, 최하단 영업사원으

  • [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 사례 분석
  • 목차- 서론 -삼성전자 기업 개요- 본론 -Ⅰ. 사업부제 조직구조Ⅱ. 복합화와 지역 본사제Ⅲ. GPM조직Ⅳ. 새로운 조직개편Ⅴ 이론과의 접목Ⅵ. 삼성의 현재 조직* 번외 사례 - Anycall 의 국제경영 성공 사례- 결론 -삼성 전자의 글로벌 경영 성공요인** 삼성 전자 **1. 기업 소개삼성 전자(주)는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제조업체이다. 업종은 전자전기제품 제조업이고, 취급품목으로는 모니터, VCR, 텔레비전,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홈네트

  • 국제경영학 - 우리나라 다국적기업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 분석
  •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같은 대기업들을 필두로 우리나라의 많은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다국적기업으로 세계시장 속에서 눈부신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우리나라 다국적기업의 성장세와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연구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성공 요인과 특유의 국제경영전략을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다국적기업 중 하나인 LG전자와 중소기업인 디보스, 심로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를 공통점과 차이점 위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