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경영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배경

2.이동통신 산업 환경
(1)우리나라 이동통신 업계의 연혁
(2) 현재 이동통신 업계 내의 SK텔레콤

3.기업 소개
(1)연혁
(2)CEO
(3)기업 문화 및 경영이념
(4)국내 사업

4.기업전략
(1)마케팅 전략
(2)네트워크 전략
(3)매니지먼트 전략

5.기업 실적 및 시장 지배력 분석
(1) 기업 실적
(2) 시장 지배력

6.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기

7.앞으로의 SK텔레콤

8.마치며..

9.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SK텔레콤의 역사는 우리나라 무선 통신 서비스 산업의 연사와 일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삐삐삑’ 거리며 누군가로 부터의 메시지를 알려주던 조그만 삐삐 단말기가 신기하던 때가 있었다. 바로 SK텔레콤의 전신이었던 ‘한국이동통신’의 012 무선호출 서비스였다. 한국이동통신은 우리나라 최초로 이동전화와 무선호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경쟁 체제가 도입된 이후에도 신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기술 적용을 통해 산업 발전을 주도해 왔다. 1997년 3월, 한국 이동 통신은 선경 그룹과의 시너지 창출과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 이미지’ 변경을 시도 하였다. 그 결과 현재의 ‘SK텔레콤’이 탄생 하였다. 기업 이미지 재구축 이후 SK텔레콤은 PCS사업자와의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 효율적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네트워크를 정비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하였다. 이렇게 이동 통신 산업의 발달과 함께 SK텔레콤은 민영화 후 지난 10여 년 동안 우리나라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빠르게 성장해왔다.
앞으로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컨버전스 혁명이 세계 정보 통신 및 서비스 시장을 방향을 바꾸어 놓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정보 통신부등 정부도 이러한 가능성을 높이 인식 하여 ‘ 8대 서비스- WiBro, DMB, 홈 네트워크, 텔레매틱스, RFID, W-CDMA, 지상파 DTV, 인터넷전화(VoIP)
3대 첨단인프라-광대역통합망(BcN), u-센서 네트워크, IPv6
9대 신성장동력-차세대이동통신, 디지털TV/방송, 홈네트워크, IT SOC, 차세대PC, 임베디드 SW, 디지털콘텐츠 , 텔레매틱스, 지능형 서비스 로봇
IT839 전략’ 등을 통해서 국가 신성장 동력 사업의 상당 부분을 이동통신등 정보 통신 분야에서 찾고 있다. 이렇게 현대의 생활의 변화의 중심이 정보통신분야의 변화에 있고 그러한 정보 통신 분야의 중심에, 국내 50%가 넘는 시장 점유율, 부동의 국내 1위, CDMA최초 상용화 등의 화려한 수식어라 단 SK텔레콤이라는 기업이 있다.
참고문헌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21세기 북스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 중앙M&B
-SK텔레콤 2004 연례 보고서
-SK텔레콤 홈페이지 www.sktelecom.co.kr
-정통부 홈페이지 www.mic.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 텔레콤은 2010년 4월 말까지 7만7000명 늘었고 SK브로드밴드는 1만2000명 순증 했다. 1분기까지도 통합 LG텔레콤은 6만6000명, SK브로드밴드는 3만2000명의 가입자를 늘리는데 그쳤다. 이에 따라 후발 기업들이 또 다시 마케팅 과열양상으로 치닫고 있으며 이후 초고속인터넷 시장은 더욱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3) IPTV 시장IPTV는 2009년 1월부터 상용화 되었으며 그 후, 급성장하기 시작하여 2010년 4월 IPTV 사업자 3사(KT, SK브로드밴드, 통합 LG텔레콤)의 실시간 서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 [국제경영] SK텔레콤 글로벌경영
  • - 목 차 -Ⅰ.기업소개1.우수한 기술력2.기업문화 3.경영3-1경영기법3-2경영실천법3-2경영방향4.사회환원Ⅱ. 글로벌경영글로벌 경영을 하려는 이유1. 실패사례 1-1태국1-2브라질 1-3미국1-4베트남2. 성공사례 2-1인도네시아2-1-1 음원사이트 멜론의 진출2-2몽골3. 현제 주력사업 국가3-1중국4. 싱카폴‘싱텔社’해외진출 성공이유Ⅲ. 결론1.SK텔레콤 진출 의의2.SK텔레콤 강점 & 약점3.SK텔레콤의 미래Ⅳ. 참고자료Ⅰ기업소개1.우수한 기술력: SK텔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꾼 성공사례 1)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을 높이다. 2) 불가능은 없다. 세계 최초 CDMA 상용화3) 이

  •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정의,기능,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GE,SK텔레콤,존슨앤존슨,프루덴셜금융,네슬레)
  • SK텔레콤 사랑나눔캠프3. 장애청소년 정보검색대회4. 태풍피해 지역 이동전화 요금감면 및 복구 지원 5. 기아대책, SK텔레콤과 함께 이라크 어린이들에게 평화 개념 심는 평화학교 6. 이동전화 점자 매뉴얼 발간 Ⅴ.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3(존슨앤존슨)Ⅵ.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4(프루덴셜금융)Ⅶ.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5(네슬레)1. 브랜드에 대한 자존심2. 윤리적 이어야 성공한다3. 윤리경영의 성공의 요건은 시스템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