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경영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선정 배경
2.이동통신 산업 환경
(1)우리나라 이동통신 업계의 연혁
(2) 현재 이동통신 업계 내의 SK텔레콤
3.기업 소개
(1)연혁
(2)CEO
(3)기업 문화 및 경영이념
(4)국내 사업
4.기업전략
(1)마케팅 전략
(2)네트워크 전략
(3)매니지먼트 전략
5.기업 실적 및 시장 지배력 분석
(1) 기업 실적
(2) 시장 지배력
6.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기
7.앞으로의 SK텔레콤
8.마치며..
9.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SK텔레콤의 역사는 우리나라 무선 통신 서비스 산업의 연사와 일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삐삐삑’ 거리며 누군가로 부터의 메시지를 알려주던 조그만 삐삐 단말기가 신기하던 때가 있었다. 바로 SK텔레콤의 전신이었던 ‘한국이동통신’의 012 무선호출 서비스였다. 한국이동통신은 우리나라 최초로 이동전화와 무선호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경쟁 체제가 도입된 이후에도 신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기술 적용을 통해 산업 발전을 주도해 왔다. 1997년 3월, 한국 이동 통신은 선경 그룹과의 시너지 창출과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 이미지’ 변경을 시도 하였다. 그 결과 현재의 ‘SK텔레콤’이 탄생 하였다. 기업 이미지 재구축 이후 SK텔레콤은 PCS사업자와의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 효율적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네트워크를 정비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하였다. 이렇게 이동 통신 산업의 발달과 함께 SK텔레콤은 민영화 후 지난 10여 년 동안 우리나라의 다른 어떤 기업보다 빠르게 성장해왔다.
앞으로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비즈니스 컨버전스 혁명이 세계 정보 통신 및 서비스 시장을 방향을 바꾸어 놓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정보 통신부등 정부도 이러한 가능성을 높이 인식 하여 ‘ 8대 서비스- WiBro, DMB, 홈 네트워크, 텔레매틱스, RFID, W-CDMA, 지상파 DTV, 인터넷전화(VoIP)
3대 첨단인프라-광대역통합망(BcN), u-센서 네트워크, IPv6
9대 신성장동력-차세대이동통신, 디지털TV/방송, 홈네트워크, IT SOC, 차세대PC, 임베디드 SW, 디지털콘텐츠 , 텔레매틱스, 지능형 서비스 로봇
IT839 전략’ 등을 통해서 국가 신성장 동력 사업의 상당 부분을 이동통신등 정보 통신 분야에서 찾고 있다. 이렇게 현대의 생활의 변화의 중심이 정보통신분야의 변화에 있고 그러한 정보 통신 분야의 중심에, 국내 50%가 넘는 시장 점유율, 부동의 국내 1위, CDMA최초 상용화 등의 화려한 수식어라 단 SK텔레콤이라는 기업이 있다.
- 참고문헌
-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21세기 북스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 중앙M&B
-SK텔레콤 2004 연례 보고서
-SK텔레콤 홈페이지 www.sktelecom.co.kr
-정통부 홈페이지 www.mi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