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텔레콤 글로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기업소개
1.우수한 기술력
2.기업문화
3.경영
3-1경영기법
3-2경영실천법
3-2경영방향
4.사회환원
Ⅱ. 글로벌경영
글로벌 경영을 하려는 이유
1. 실패사례
1-1태국
1-2브라질
1-3미국
1-4베트남
2. 성공사례
2-1인도네시아
2-1-1 음원사이트 멜론의 진출
2-2몽골
3. 현제 주력사업 국가
3-1중국
4. 싱카폴‘싱텔社’해외진출 성공이유

Ⅲ. 결론
1.SK텔레콤 진출 의의
2.SK텔레콤 강점 & 약점
3.SK텔레콤의 미래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1995년 통신 시장이 개방되자 SK텔레콤은 협소한 국내시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신흥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또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21세기를 맞아 전 세계 정보통신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 일류 종합 정보통신 기업’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해외사업과 국제협력에 심혈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1.실패사례

1)태국 ‘WCS社’
①내용
1996년 SK텔레콤은 태국의 세 번째 이동전화사업자인 WCS사 설립에 골드만삭스와 함께 주요 주주로 참여하여 20%의 지분 투자와 별도로 기술지원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기술진을 파견해 이동전화 기술을 전수하였으며, 실질적인 회사 운영에도 참여했다.
②실패이유
1997년 IMF 외환위기로 인해 국내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SK텔레콤의 투자 상황이 위축되었다. 이에 1998년 3월, 태국에서 사업 운영을 중단하고 사업권을 매각하였다. 이후 진입 시에 이미 구축되어진 다른 텔레콤 공급자로 인해 진입이 어렵게 되었다.

2)브라질 ‘CTBC社’
①내용
1996년에는 브라질에서 이동통신 시장 참여 기회가 생겨 현지 기업과의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사업권 확보를 추진했다. 1997년에는 브라질 CTBC사와 합작하여 사업 제안서를 작성하고 브라질 정부에 제출하여 리우데자네이루 지역에 CDMA를 이용한 제 2 이동전화사업권을 취득하였다. 이후 30여명의 기술진이 파견되어 리우데자네이루와 에스피리토 지역에 대한 엔지니어링 및 기지국 시설을 위한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②실패이유
1997년 IMF 외환위기로 인해 국내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SK텔레콤의 투자 상황이 위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1.KDSDI이슈리포트 2004년 김용철 권기한 김범준
<통신서비스 해외시장 진출 사례분석 및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http://louieny.tistory.com/77 사례: 미국
3.http://www.sktelecom.com SK경영법 , 인도네시아
4.http://www.SKTstory.com 사례: 몽골
5.http://www.mediatoday.co.kr/ 뉴스
6.www.edaily.co.kr/ 뉴스
7.www.chosun.com/ 뉴스
8.http://onsetelecom.tistory.com/ 싱텔
9.http://article.joinsmsn.com/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 인사관리 레포트
  • 글로벌 경영(1)글로벌 시장 속의 SKT 현황SKT가 해외 시장 개척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전망은 예전만 못해서 시장 성장세가 꺾이고, 주력사업인 음성통화 시장의 매출도 제자리걸음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SK그룹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영이 불가피하다.(2)HRM 전략global 인력확보SK그룹은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차근차근 신뢰를 쌓아 중장기적으로 제2, 제3의 SK를 전 세계에 뿌리박기 위해 차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국제 환경 단체) 및 Trans Fair USA(미 공정무역 단체), FLO(국제 공정무역 상표인증 기구)와 공동으로 친환경 재배 기술 개선과 윤리적 원두 구매 활동에 앞장서며, 전 세계 약 185,000여 커피 농부들을 지원사회공헌 활동과 기업이미지 제고 기여도 [사회공헌활동의 기업이미지 제고 기여도]【결론】 [사회공헌활동 이행 기업 제품 구매 의향][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CSR 현황비교]【결론】 우리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경영의 활성 방안① 전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SK telecom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해보도록 하겠다.NTT도코모와 SK텔레콤 개관NTT도코모- 현재 일본 이동통신시장에서 시장 지배적 위치에 있는 일본 최대의 이동통신사- 일본 국영통신기업인 NTT(일본전신주식회사)의 자회사로 1992년에 민영화를 실시하였으며 2002년 NTT이동통신망에서 NTT도코모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주력사업인 이동전화 사업부분은 일본 내 가입자점유율 기준 51%의 시장을 확보하였다.- 기타사업부분으로 국제전화, 글로벌 로밍,

  • [소비와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사례 보고
  • 경영을 하는 기업을 대하는 소비자의 실천 방안윤리적 소비자들이라면, 사회적 책임경영을 하는 기업의 재화를 구매하는 것이 올바른 소비이다. 그러나 이것은 이론일 뿐, 이것을 일상생활에 적용해보면, 우리는 어떠한 기업이 사회적 책임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인지를 잘 알지 못해서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실 생활에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 기업을 보다 잘 알 수 있는 사이트 소개’(교과서 외)로 제시

  • SK플래닛 조사
  • SK플래닛은 지난해 SK텔레콤에서 분사된 이후 11번가, 티스토어, 호핀, T맵 등 다양한 서비스들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다. 사업 영역이 방대하다 보니 조직적인 관리가 쉽지 않았다. 이외에도 정 BU장 주도로 구글에서 일부 인력을 영입했고, 입사 연차에 따라 직원의 등급을 나누던 제도도 없앴다.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한 차원이다. 이러한 방침은 글로벌적인 사고와 기업문화를 육성하는 것이 ICT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살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