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텔레콤 소개
(1) SKT 개요
(2) SKT 사업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K텔레콤 기업전략
(1) 경쟁전략
(2) 사업전략
(3) 글로벌경영
(4) 사회공헌활동
(5) 4G LTE
5.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SKT는 국내 최초로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으며, 세계 최초로CDMA기술을 상용화하여 제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다. SKT는 이러한 신화 바탕으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는 시장 지배적 기업이 되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어 제4세대 미래 이동통신 등 차세대 기술력 증대에 힘을 모으면서 선두 기업의 자리를 유지하고자 하고 있다.
한국의 첫 이동전화 서비스는 1984년 SKT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의 카폰인 차량전화 서비스이다. 한국이동통신서비스는 1988년 4월 공중전기통신 사업자로 지정되어 한국이동통신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88년 7월 휴대전화 서비스를 시작했고, 1989년 11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었다. 1994년 공개 입찰을 거쳐 선경그룹(현 SK그룹)에 인수되어 민영화되었다. SKT는 1984년 국내 최초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를 열어 1996년 세계 최초로 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인 CDMA 기술을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1997년 1월 선경그룹 계열사로 편입되었고, 3월 ‘SK텔레콤’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같은 해 10월 인터넷 기반 멀티미디어 온라인서비스(넷츠고)를 시작했다. 1999년 신세대 전용 이동통신 브랜드인 ‘TTL’을 출시했으며, 2000년 베트남 CDMA 이동전화 사업에 진출했다. 2000년 1월 미래케이블TV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인터넷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했다. 같은 해 2월에 차이나 유니콤과 포괄적 통신협력을 체결했으며, 3월에는 세계 최초로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 핵심장비를 개발했다. 2002년 1월에는 신세기통신을 합병하였다.
- 참고문헌
-
www.sktelecom.com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