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olleh KT의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A+] 한국통신 KT 공기업 성공사례 경영전략 경영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분석 지속가능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성공전략
- [A+] 채용사례 KT 공기업 채용전략 인적자원관리 HRD HRM 기업사례 KT 한국통신 기업 인사전략 인적자원 인사관리 분석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목차
-
1. KT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1) 국내 이동통신 산업 발전사
(2) 이동통신 산업 주요 특징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KT 핵심역량
(1) 경영정보
(2) 인사관리
(3) 마케팅
(4) 서비스
(5) 환경경영
(6) 사회복지
5. 향후 전망
(1) 스마트 시장
(2) 시장 확대
- 본문내용
-
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 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가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되었다. 창립 초기 통신 대중화를 위해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 불과했던 전화회선을 19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1984년 세계에서 10번째로 국산전전자 교환기 TDX-1 개발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 교환기 시장의 기술적 진보를 선도하였다. 전국을 커버하는 기간통신망과 2,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가진 전화사업자로 출발한 KT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했다.
1994년 아시아 최초로 전 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하여 우리나라를 선진 정보통신 대열에 올려놓았으며 1997년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한 이후 전화 위주의 유선사업을 무선과 인터넷 중심의 미래 성장사업 구조로 대대적인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하고, ADSL 서비스 도입, 초고속국가망 구축 등 인터넷망 구축에 역량을 검증하며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졌다. 한편, 무선통신서비스 시장의 확대를 위해 2000년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KT는 그룹 자회사 KTF와의 결합을 통해 무선사업 기반을 다지는 등 유무선을 망라하는 통신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하였다.
KT는 국내시장에서 쌓아왔던 성장과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2001년 12월 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CI를 선포하여 사명을 `KT`로 바꾸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재탄생을 선언했다. KT는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후발 사업자로서 사업개시 1년 만인 2000년 6월 국내 초고속인터넷 시장 1위 달성, 2000년 9월 국내 최초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00만을 돌파한 이후 국내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굳혔다. 2002년 3월 업계 최초로 400만 가입자를 돌파 한데 이어 2003년 1월, 500만 가입자 기록을 갱신함으로써 명실 공히 세계 최고의 브로드밴드 사업자로 세계 속의 기업으로 자리했다.
- 참고문헌
-
www.kt.com
www.show.co.kr
www.qook.co.kr
www.skbroadband.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asia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