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론] 구매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속성 상품의 매입시스템
유행성 상품의 상품예산 계획
Open-To-Buy
상품의 점포별 할당
상품기획 성과분석
- 본문내용
-
학 습 목 표
매입예산 계획과 Open-to-Buy 시스템은 무엇인가?
이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2.지속성 상품의 매입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3.복수의 점포를 운영하는 소매업체는 어떻게 각 점포에
상품을 할당하는가?
4.소매업체는 어떻게 상품기획의 성과를 측정하는가?
1. 지속성 상품의 매입시스템
1) 지속성 상품의 매입시스템은 어떤 일을 하는가?
1.단골 수준에서 상품의 현재 평균수요의 조사 및 결정
2.계절적 요인과 추세의 변화를 반영한 미래상품 수요 예측
3.적정재고 보충을 위한 주문결정 수요의 예측 방식의 개발
재고기본사항 각 단품에 대해 기술하고 재고의 위치를 요약
재고 회전율 재무적 목표에 기초한 계획된 재고 회전율
상품 가용성 지속성 상품의 가용성의 적정수준 결정은 어려울수 있으며 세심한 관리적 판단을 요구
안전재고 백업재고 또는 완충재고라고 함
수요예측 지수 평활법 (Exponential smoothing)
새로운예측=과거예측 + α(실제수요-과거예측)
주문점 다음 주문분량이 도달하기 전에 재고량이 가용수량을 유지 못하는, 품절이 발생하는 수준
주문점=[(수요/알)x(도달시간+점검주기시간)]+(안전제고)
주문량 주문점과 가용재고와의 차이만큼 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