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기업/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I. 유연한 조직 능력

II. 팀으로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

III. 커뮤니케이션 능력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글로벌 기업은 항상 글로벌화(표준화)와 로컬화(현지화)의 균형을 취할 필요에 직면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경영간부에게는 현지시장 환경에 민감하게 적응하는 능력, 기업의 글로벌 전략을 이해하고 구체화하는 능력, 그리고 현지 자회사의 경영간부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글로벌하게 표준화를 추구해야 하는 제품이 있고, 현지 고객의 니즈에 우선적으로 맞추어야 하는 제품도 있다. 글로벌화(표준화)에 의해서 . 효율을 추구할 것인지 현지 고객에게 맞춘 현지화를 할 것인지의 문제는 항상 글로벌 기업을 따라 다닌다.
예를 들면, 미국의 맥도널드(Mcdonald)는 세계 속에서 표준화한 점포나 메뉴를 채택하는 한편, 독일점에서는 맥주를 판매하고, 홍콩에서는 트로피컬 쉐이크(tropical shakes)를 판매하는 등 현지에 맞춘 로컬화도 채택하고 있다.
현지고객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서는 현지 경영간부에게 결정권을 이양할 필요가 있다. 이때 현지 경영간부는 "Thinking Globally, Acting Locally"을 실행해야만 한다. 현지의 경영간부가 로컬화에 열심인 나머지 기업전체로서의 글로벌화 전략을 무시하면 본사의 간부와 의견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능력 등을 이용해 괄목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렇다면 중국과 그 대표적인 기업들 중 어느 기업을 가장 주목해야 할까. 2004년 세계경제포럼(WEF)과 월드브랜드랩(WBL)실시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중국 500대 브랜드’가운데 1위를 차지한 하이얼의 경우 브랜드 가치 600억위안 (약 9조원)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한다. 한편 월드브랜드랩, 글로벌리더스매거진 및 글로벌리더스사이트가 공동으로 실시한 또 다른 조사에 따르면 하이얼이‘세계에서 가장

  • 리더십_최근 기업들이 글로벌화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글로벌 인력을 해외에 파견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로서 해외 주재원이 갖추어야할 특성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글로벌 리더를 선발 육성하는 방안을 제시하라
  • 글로벌 사업을 이끌 수 있는 열량을 갖춘 인재이자, 세계화 정책과 사업을 이끌 수 있는 지도자이다. 해외 주재원이 성공적인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조건 중에서 성실성과 윤리의식, 호기심, 배우고자 하는 욕구, 문화적 감수성, 통찰력을 갖추어야 한다.2. 본론1) 글로벌 기업의 리더 선발 방법최근 우리나라에서 글로벌 리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학 입학 전형으로 글로벌 리더 전형이 있으며, 또한 과거 경영학과로 합쳐져 있던

  • [조직행위론] 리더쉽(리더십)에 대해서
  • 경영의 관점에서 리더십의 중요성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왜냐하면 목표의 달성이 조직구성원의 활동을 통하여 성취된다는 사실은, 조직의 리더 또는 경영자로 하여금 조직구성원의 노력을 통합하고 조정하도록 하는 리더십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끼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조직의 리더들은 조직의 구성원에게 영향력을 발휘하여 그들이 조직목표달성에 공헌할 수 있도록 사기를 양양하고, 그들의 잠재적 능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리더십

  • 리더십 연구, 글로벌 리더로서의 미래상
  •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보수화된 경영체질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리더십을 갖춘 창조형 CEO가 요구됨과거식 모방전략에 매달려서는 샌드위치 (NUT CRACKER) 신세를 결코 벗어날 수 없음-프로세스 개선, 비용절감 등 효율성을 높이는 수준에 머무를 경우 글로벌 경쟁에서 한계에 봉착특히 2008년 실용지향적 신정부 출범, 경기침체 가능성, 글로벌 경쟁 격화,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 등으로 CEO의 창조적 역량이 필요STEVEN PAUL JOBS “애플”

  • [경제학,마케팅원론,경영학원론,인사관리,조직관리,정보통신,교육행정]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 기업은 그 기업을 이끌어가는 인재, 다시 말해 준비된 인재를 원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 되기 위해서는 준비를 해야한다.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인력, 기술, 자금, 정보, 설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력이다. 인재 수준은 곧 그 기업의 경쟁력을 가름하는 기본 요소이다. 이것은 경영전략이 글로벌화, 세계화, 지식 집약적 산업구조로 변모함에 따라 구직자는 외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