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I. 유연한 조직 능력
II. 팀으로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
III. 커뮤니케이션 능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 리더의 경영능력(글로벌기업 리더에게 필요한 능력)
글로벌 기업은 항상 글로벌화(표준화)와 로컬화(현지화)의 균형을 취할 필요에 직면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경영간부에게는 현지시장 환경에 민감하게 적응하는 능력, 기업의 글로벌 전략을 이해하고 구체화하는 능력, 그리고 현지 자회사의 경영간부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글로벌하게 표준화를 추구해야 하는 제품이 있고, 현지 고객의 니즈에 우선적으로 맞추어야 하는 제품도 있다. 글로벌화(표준화)에 의해서 . 효율을 추구할 것인지 현지 고객에게 맞춘 현지화를 할 것인지의 문제는 항상 글로벌 기업을 따라 다닌다.
예를 들면, 미국의 맥도널드(Mcdonald)는 세계 속에서 표준화한 점포나 메뉴를 채택하는 한편, 독일점에서는 맥주를 판매하고, 홍콩에서는 트로피컬 쉐이크(tropical shakes)를 판매하는 등 현지에 맞춘 로컬화도 채택하고 있다.
현지고객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서는 현지 경영간부에게 결정권을 이양할 필요가 있다. 이때 현지 경영간부는 "Thinking Globally, Acting Locally"을 실행해야만 한다. 현지의 경영간부가 로컬화에 열심인 나머지 기업전체로서의 글로벌화 전략을 무시하면 본사의 간부와 의견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