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쓰리세븐의 핵심 전략과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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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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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쓰리세븐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핵심 전략 분석
6. 문제점 및 방안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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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80여 개국에 손톱깎이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작지만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전 세계에 `아름다움과 건강전달` 이라는 회사목표를 가지고 있다. 쓰리세븐은 설립 이후 무적자의 기업으로 손톱깎이 하나로 세계시장을 정복한 기업이다. 처음에는 OEM방식으로 수출했지만 품질이 입증되자 ‘킹스타’라는 브랜드로 자체 수출했다. 하지만 1978년 우리 특허청에서 ‘킹스타’상표를 쓰는 회사가 있으니 다른 상표로 바꾸라는 통보가 왔고, 그래서 만든 게 쓰리세븐(777)이다. 7은 행운을 의미하는 럭키 세븐에서 유래했고, 쓰리는 天地人(천지인)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리고 2003년 2월에는 코스닥에 등록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중국 수출은 1994년부터 시작했다. 쓰리세븐에 대해 2000년 산업 시찰 중이던 당시 중국의 주룽지 총리는 관영 CCTV 방송에서 외국 제품은 이렇게 품질이 우수한데 우리 제품은 왜 안 되는 겁니까. 우리도 노력해서 훌륭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냅시다. 라고 역설했을 정도로 쓰리세븐은 중국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김형규 회장은 “납기일은 밤을 새워서라도 지켰다”고 말했다. 1980년대 미국 수출품 중도금과 포장재 사이에 화학 반응이 생겨 손톱깎이 외장에 하얀 이물질이 묻어 있었다. 이물질은 닦으면 없어졌지만 김 회장은 10만개에 이르는 물량 전체를 폐기 처분하고, 새로 제작한 물건을 보냈다. 외국 바이어에 대한 신용 때문이었다. 이규형 기획실 과장은 “40여 가지의 공정을 거쳐야 하는 손톱깎이는 자동차나 항공기 부품 등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각종 금속가공 기술이 동원되는 데다 크기까지 작아 금속 가공기술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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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threesevencorp.com
www.seri.org
www.hrdkorea.or.kr
www.fnnew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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