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 라끄베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경영론
<라끄베르>
차 례
라끄베르의 브랜드 개요
경쟁제품 광고 분석
제품분석
상황분석(SWOT)
경쟁상품시장구조 및 상표위상분석
화장품 시장 세분화
타겟소비자 및 소비행태에 관한 분석
20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 분석
20대 여성 미용관련 라이프스타일의 군집유형
20대 여성의 화장품 소비행태
광고 크리에이티브 평가
광고의 설득력 분석
인지적 반응
감정적 반응
광고 소구방법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분석
전체적인 광고평가
1. 라끄베르 브랜드 개요
1)브랜드 네임 : LacVert는 프랑스어로 호수(Lake)를 의미하는
‘라끄 (Lac)와 초록색(Green)을 뜻하는 베르(Vert)의 합성어
2) 브랜드 마크 :
3) 제품 디자인 : 호수, 나무, 새벽안개를 기본 모티브로 용기 전체에 호수의 주변 분위기를 표현함
2. 경쟁제품 광고 분석



빈틈없이
조이자
모공관리
Visible
Effect
B&F
깨끗하고
청순한
이미지강조
대나무 추출물을 통한
피부보호막형성
B&F
(애경
산업)



날마다
새롭게
태어나는
여자
Everyday New-face
라네즈
활동적
여성적
이미지어필
Harmoney-complex
라는 복합성분개발,
피부리듬조절
라네즈
(아모레)



여자의
피부를
존중하자
아름다운 개인주의 칼리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일관
기능성 천연성분을
캡슐화한 피토캐리어
공법,피부호흡효과
2
0



칼리
(한국
화장품)


광고
표현
광고
개념
광고
소구점
제품판매개념


특성
경쟁
제품
3.경쟁사 비교
출처 : 파이낸셜뉴스(2002-06-18)
4-1.상황 분석(SWOT분석)
-아모레의 높은 인지도
-수입 화장품
-해외진출기회
-선호도 높은 기업인식
->IMF이후 사장점유율확대
THREAT
OPPORTUNITY
외부
환경
분석
조직비대
국내시장 치중
연구인력, 제품기술
대중화 지향
고객서비스 우수
WEAKNESS
STRENGTH
내부
기업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마케팅전략,LG생활건강해외진출,LG생활건강현지화마케팅,현지화마케팅전략,해외시장진입전략,화장품시장,화장품해외진출
  • 광고, 인적 판매, PR, 판매 촉진으로 나누어진다.① 광고광고란 특정 광고주가 대가를 지불하고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비 인적 매체를 통해 알려 구매를 자극하는 활동을 말한다. 광고는 인쇄광고와 신문 ․ 잡지광고, TV, 라디오, 특별 광고, 옥외 광고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베트남에서 인쇄광고와 신문 ․ 잡지 광고는 크게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인쇄나 신문을 통해 광고를 낼 수 있는 기업의 수가 적으며, 신문이나 잡지의 경우

  •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 사례
  • 한국경제 1997.1.19 ‘LG생활건강, 올 1조원대 기업 도약방침 ’② 한국경제 1997.10.4‘LG생활건강, 베트남동남아시아지역에 화장품 공장 건설키로‘③ 한국일보 2000. 6.20 ‘LG 베트남서 김남주 띄우기’④ 반병길.강호상 공저. 국제경영. 박영사. 2004⑤ 송종구 외 4인공저, 현대국제경영, 법문사. 2000⑥ 박기안. 김찬경 공저, 국제경영론, 무역경영사, 2002⑦ http://www.lgcare.com/ LG생활건강 홈페이지 ⑧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 KOTRA 무역투자정보포탈

  • [국제경영전략]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에 대한 사례연구
  • 한국경제 1997.1.19 ‘LG생활건강, 올 1조원대 기업 도약방침 ’② 한국경제 1997.10.4‘LG생활건강, 베트남동남아시아지역에 화장품 공장 건설키로‘③ 한국일보 2000. 6.20 ‘LG 베트남서 김남주 띄우기’④ 반병길.강호상 공저. 국제경영. 박영사. 2004⑤ 송종구 외 4인공저, 현대국제경영, 법문사. 2000⑥ 박기안. 김찬경 공저, 국제경영론, 무역경영사, 2002⑦ http://www.lgcare.com/ LG생활건강 홈페이지 ⑧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 KOTRA 무역투자정보포탈

  • [광고경영론] 다나한 RG2 포맨 마케팅 전략
  • 광고 경영론“준비되어 있다.” - 다나한 RG2 포맨 -목차시장현황3C분석STP전략IMC전략자사제품특징소비자분석목표 매출액 산정경쟁사제품특징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Tv광고미인대회 이벤트고객접점 이벤트판매점 확대화장품 매장 체험온라인 판매시장 현황시장현황3C분석 IMC전략 STP전략현재 남성 화장품 시장은 매년 10~15%의 성장세를 기록.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하지만 남성한방화장품의 경우는 아직 제품의 종류나 출시가 미비

  • [광고] 광고분석하기 - 카피의 갈래구분 및 비주얼특성
  • REPORT제목: 광고 분석하기 : 카피의 갈래와 비주얼 특성과   목 :  한국어문조 명 : 학   과 :  학   번 : 이   름 : ::들어가는 글::::본 글::Ⅰ.광고의 카피1) 이유제시형2) 유머형3) 설명형4) 증언형5) 다수의 사용자 등장형6) 이야기형7) 문화 코드형8) 이미지 광고Ⅱ.광고의 비주얼 특성Ⅲ. 한계점:: 마치는 말 :: :: 들어가는 글::조별 토론으로 주어진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